식당 골라주는 남자 - 18년차 여행작가 노중훈의 여행의 맛
노중훈 지음 / 지식너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년차 여행작가 노중훈의 여행의 맛.

처음에 제목을 보면서 식당을 골라주니 그냥 따라가서 골라주는 식당에

들어가 맛있게 먹기만하면 되니 얼마나 편할까? 싶었다.

이런 남자가 옆에 있다면 가끔은 "우리 뭐 먹을까?", "글쎄...."라는

귀찮은 고민은 덜하게 되어 편하지 않을까 싶었다.

나같은 결정장애를 가진 사람에겐 더 없이 좋을 <식당 골라주는 남자>

과연 18년 여행작가를 하며 거처간 맛집 식당은 어떨까?

너무너무너무 기대되었다.

 

 

책에 소개되어진 식당은 드라마에 나오는 스카이라운지에 분위기

쥑이는 곳들은 아니다.

그래서 더욱 친근하고 정감느껴지는 곳이었다.

살면서 가슴 답답할 때 언제고 가방 하나 들고 떠날 수 있는 곳,

발자취를 따라 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그런 곳들이었다.

허름하고 낡았지만 사람 냄새가 풍기고 시골 인심처럼 주인 아주머니가

밥한공기 덤으로 더 주실 것 같은 그런 곳들.

갑갑해서 떠난 여행길에서 만난 정감 어린 사람들.

기분 좋아 떠난 길에 만나 더욱 기분 좋은 삶의 한조각을

선물해주는 인심​들.

​맛도 맛이지만 아마 사람들은 이런 정감어림을 오랫동안 기억에

담아 추억처럼 꺼내보지 않을까

<식당 골라주는 남자>를 보면서 이렇게 많은 식당들이 소개되는데

왜 나는 한군데도 가보지 못했을까? 의아심이 들었다.

여행길에 둘러보다 들어갔던 식당이 소개되었다면 무척이나

반가웠을텐데...하면서 가보지 못한 곳이기에 더욱 기대감이

드는 마음을 안고 그 곳에 가면 꼭 이 식당을 가보리라....

다짐하게 만드는 식당을 훑어보며

먹는것이 삶의 일부분이며 여행하며 살아있는 감각을 느끼듯

인생의 사진첩 어느 곳에 추억으로 기억될 그곳들이

문득 그리워지는 이 기분은 뭘까?

결혼전엔 혼자서 여행다니기를 좋아했었기에 '여행'하면

혼자서 여행하던 그 느낌들이 살아나 소중함으로 다가오는데

아마 그런 느낌들로 인해 이 책을 보는 내내

'설레임', '그리움', '아득함' 등의 느낌들이 

떠나지 않았던 것 같다.

예능프로에 소개되어지는 맛집들과 다른 느낌의

허름하고 볼품없는 식당이지만 사진으로 다가오는 느낌은

'인정'과 '다정함'이었는데 맛있어 보이는 음식과 함께

다가오는 그런 느낌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