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후쿠오카 - 유후인 벳푸 구로카와 온천 키타큐슈, 2024~2025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원경혜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에 일본이란 나라에 관심이 있었고 일본어 공부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제일 처음 여행지로 떠올리게 되는 나라가 일본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 일본 여행 만족도가 높았기에 아직 가보지 못한 일본의 후쿠오카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지게 되었다.

후쿠오카는 워낙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예전부터 알음알음 다녀오는 곳이었지만 도쿄나 오사카에 비해 다소 흥미도가 떨어진다고 느꼈기에 그전까지 여행지로 후쿠오카를 떠올린 적이 없었는데 최근 다녀온 일본 여행지에서의 기억이 좋았던 탓에 가까우면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후쿠오카란 곳을 다음 여행지로 삼으면 어떨까란 생각을 자주 갖게 되었다.

후쿠오카는 상대적으로 일본 여행지 중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인천공항에서 한 시간 15분, 부산에서 1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아 김포에서 제주도 가는 정도의 거리감이라 더욱 부담감이 없는 여행지이다. 가까운 곳이기에 시차가 없다는 것과 거리가 가깝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여겨지는 동남아시아의 매연이나 이동 시 불편함 등을 평소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청결함과 이동 시 편리함, 비교적 가까운 거리감 등이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올 것이다. 아무래도 그런 여행 장점 때문에 동남아사이보다는 일본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아기자기한 굿즈를 평소 좋아한다면 최적의 여행 장소가 바로 일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일본 여행지로 손꼽는 이유가 바로 식도락 때문일 텐데 세계에서 가장 식당이 많은 도시가 도쿄로 랭킹에 올라올 정도고 전통 또한 우리나라 노포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의 오랜 기간을 자랑하고 있기에 그들의 자부심 또한 익히 알고 있어 음식에 대한 기대치도 높은 곳이 바로 일본이란 나라일 것이다.

한국과 다르지만 같은 동양권이라 큰 위화감이 들지 않는 곳 일본, 깨끗한 거리와 청결한 식당,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온천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이동 시 편리함, 쇼핑거리가 많은 일본이기에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의 여행에서도 동선을 짜기에 고민이 없고 일본 특유의 사찰이나 정원 등이 있는 문화재를 둘러보는 재미 또한 상당함에 매료되는 곳이 바로 일본이란 나라일 것이다.

<리얼 후쿠오카>는 일정에 따른 후쿠오카 여행지 동선과 시내권 등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오사카의 대표 명소와 맛집 등이 큼지막한 사진과 함께 실려 있어 여행 계획 시 리얼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왜 제목이 리얼 후쿠오카인지 한 장씩 펼쳐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개가 끄덕여지는 구성이고 두께감도 적당해서 이 한 권만 있다면 인터넷 검색에 시간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즐겁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게 다가왔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