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일본어 단어장 (스프링) - 단어 뜻을 직접 써 보며 외우면 기억에 착! 실력도 착착!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년에 단 두 번밖에 보지 않는 JLPT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으로서 착실히 공부를 한다고 해도 반은 잊어버리기에 시험을 앞두고 있으면 더 불안할 수밖에 없는데 이럴 때 배운 단어를 꼼꼼하게 되짚을 수 있는 <착! 붙는 일본어 단어장>이 있다면 마음이 든든할 것 같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일본어 공부를 했었지만 한참이나 지나 다시 시험에 도전하고 보니 없는 시간을 쪼개어 공부한다는 것이 얼마나 고된지 느끼고 있는 요즘인데요. 예전엔 두께감도 있고 한문도 많은 교재가 좋은 교재일 거라 생각해 관련 교재로만 공부를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내용이 알찬 만큼 많은 내용들이 실려 있는 건 사실이지만 실제로 공부하다 보니 너무도 쉽게 지치는 통에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었는데요. 이후에 글씨도 큼직큼직하고 그림도 곁들여있는, 초등 고학년도 큰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가 훨씬 오랫동안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에 알맞은 교재가 바로 시사일본어사에서 나온 교재들인데요. 초급, 중급 레벨의 단어들로 가장 기본적인 숫자나 가족, 날씨, 위치나 방향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 여행할 때 필수적으로 쓰이는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어 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 좋답니다. 또 부록으로 부사나 접속사, 관용어, 조수사와 기본적인 문법이지만 자주 헷갈릴 수 있는 형용사나 명사의 접속 활용표가 보기 쉽게 한눈에 정리되어 있어 일본어 초보 탈출을 적극 돕고 있답니다 ^^

사실 젊은 나이도 아니거니와 젊은 나이에도 깨알같이 박혀있는 일한 사전과 문법책을 볼 때 돋보기로 볼 정도로 애를 먹었던 적이 많았던지라 큼지막한 글씨체가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나이를 떠나 젊은 사람이나 어린아이들이 공부할 때도 큼지막한 글씨체여서 요즘은 더 눈에 익지 않은 한문도 큰 획수로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단어와 함께 단어가 자주 쓰이는 문장과 문장 속에 또 다른 단어의 풀이, 레벨까지 정리해 주고 있어 이 정도의 단어는 어느 레벨인지 함께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우리말이 아니어서 흥미로 시작했어도 쉽게 귀에 익지 않고 잊어버리게 될 때가 많은 게 외국어인데 역시 부담 없이 오랫동안 공부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는 교재가 경험상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일본어능력시험 대비로 단어장을 훑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