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 히라가나부터 JLPT까지! 입에 착! 시험에 착!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으로 일본어에 입문하는 수험생이나 기존에 일본어 공부를 했었지만 오랫동안 놓고 있었기에 다시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수험생에게 좋을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은 처음 입문하는 수험생들에게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줘서 좋고 기존에 공부를 했었던 수험생들에게는 잊어버렸던 문법을 다시 짚고 넘어가기에 좋도록 구성되어 있다.

도입부부터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 쓰기 노트를 시작으로 QR 코드로 본 강의 16편은 물론 가나 암기, 발음, JLPT 특강 5편, 단어 암기와 문장 암기, 팟캐스트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교재만 보며 혼자 하는 공부가 아닌 인강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알차게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기초부터 혼자 하는 독학 일본어이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 청음,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장음의 구분과 일본어 '응' 이 어떤 받침과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발음 형태의 구성, 미묘한 일본인들의 악센트와 억양까지 높낮이를 달리하는 표시로 재미있게 알려준다.

무엇보다 수험생이 지루해하지 않고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도록 큼지막한 글씨체와 조급하지 않게 진도를 나갈 수 있게 한 쪽당 많은 분량을 담아내지 않아 금세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다.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회화체를 토대로 인칭 대명사, 일본어 '노'의 활용, 명사나 형용사, 동사 뒤에 붙는 문장을 통해 여러 가지 상황별 회화가 실려 있어 기본적인 문법 구성을 통해 일상에서 빈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화를 재미있게 담아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될 것 같다.

일본어를 공부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도 어떤 교재와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가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고 오랜 고민 끝에 방법과 교재를 선택해도 그것을 끈기 있게 해나가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확실히 오랫동안 일본어를 해왔던 출판사이기 때문에 초급자의 조급함을 잡아주고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담아낸 것이 인상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