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오랫동안 일본어를 놨다고는 하나 작년 일본 여행에서 기본적인 일본어조차도 어버버 했던 충격이 꽤나 컸던 터라 일본어 공부를 기초부터 다시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일본어와 관련된 책들을 비교하고 찾아보던 중에 알게 된 <시원스쿨 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일본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공부를 찐으로 할 수 있도록 가장 기초적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따라 쓰기부터 시작하는데 외래어 표기인 가타카나는 현지에서 단박에 읽기가 힘들었던 탓에 이참에 차근차근 한 번 더 밟아볼 수 있었어요.

<시원스쿨 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은 마치 우리나라 유치원생들이 첫 한글 입문기에 돌입할 때 보통 시작하게 되는 한두 장짜리 학습지처럼 되어 있어 간단하면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장음 등이 설명되어 있고 장마다 QR코드가 첨부되어 있어 일본인의 음성으로 생생한 발음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데 이렇게 기초를 떼었다면 인사말이나 간단한 문장을 통해 긍정형이나 과거, 현재형 등을 익힐 수 있어요.

총 60일분으로 기초적인 단어와 문장 구사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학생이나 직장인이나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지루하지 않고 흥미를 잃지 않으며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강점인 것 같아요.

사실 일본어를 다시 공부하려고 했을 때 서점에 가서 일본어 교재를 찾아봤는데 생각했던 것처럼 구성되어 있는 참고서를 찾아볼 수 없어서 너무 답답했었어요. 기초부터 해야겠는데 시험이나 회화에 맞춰져 있어서 나의 수준과 맞을만한 내용을 찾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더라고요. <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는 부담 없이 풀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 무엇보다 너무 많은 양을 공부해야겠다는 강박관념에 지레 지쳐버릴 수도 있는 어학공부를 지치지 않고 오랫동안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저처럼 일본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싶거나 처음 일본어 입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시원스쿨 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추천드려요.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