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데기
이재호 지음 / 고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2세기를 앞둔 시점, 지구에서의 삶을 화성으로 돌렸던 지구인들의 야심찬 프로젝트들이 계획과 달리 허망하게 끝나버리자 지구 정부들이 우주 개발을 위해 바이오스피어3을 소행성 표면에 안착시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 계획으로 라온제나호에 스페이스 레이싱 챔피언이었지만 사고로 휠체어를 타는 수현과 우주 토양 광물학자, 닥터, 라온제나호를 조정할 인원 등을 태우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다.

2년여의 항해 끝에 라온제나호가 미지의 소행성에 난파하게 되고 그곳에서 발견된 '아스틸베'를 발견하게 되면서 식물들의 성장 속도가 폭발하듯 빨라지고 수현이 데려온 침팬지 '필립'이 점점 이상 증세를 보이다 사라지게 되면서 <껍데기>는 점점 어떤 끝맺음을 향해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인간의 새로운 보금자리, 그것을 성공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하지만 <껍데기>가 SF적 장르를 선보이다 보니 광활한 미지의 우주란 공간의 신비로움과 반대로 그 끝에는 무엇이 있을지, 끝이 과연 있기나 한 것인지 모를 오싹한 기묘함이 함께 담겨 있다.

영화 에일리언이나 마션 같은 이야기들의 느낌들이 스며있어 낯설지는 않았지만 화성에 인간이 살 곳을 건설하는 등의 이야기가 아니었기에 읽는 동안에도 바이오스피어3나 모이라이 등의 단어가 정확히 어떤 것을 말하는지 기준이 서지 않아 다소 어렵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랬기에 줄거리에 담긴 SF적 이야기가 수준 있게 느껴졌던 것 같다.

<껍데기>라는 제목을 보며 왜 제목이 껍데기일까 의아했는데 어느 순간 데미안이 떠올랐던 독자가 나 혼자만은 아니었을 거라 생각하며 열린 결말의 결말은 무엇일지 자꾸 생각해 보게 되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