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23년 최신 개정판)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디스 이즈 시리즈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사카 하면 맛의 고장으로 유명하여 일본 여행 시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이었는데 얼마 전 오사카 지역의 선술집을 탐방하는 유튜버의 동영상을 본 후 더욱 가고 싶어져 조만간 일본 여행 계획을 세워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디스 이즈 오사카 2023 최신 개정판>을 만났다. 기존에도 해외여행 시 <디스 이즈 시리즈>를 참고하긴 했었지만 코로나19 이후 몇 년 동안이나 발이 묶여 해외여행은 생각조차 해볼 수 없었기에 오랜만에 눈에 띈 '디스 이즈 시리즈'가 더욱 반갑게 다가왔다.

코로나19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몇 년 전처럼 방역에 촉각을 세우던 초비상 사태와는 다름을 느낄 수 있는데 주변에서 하나둘씩 미루었던 해외여행을 시작하는 것만 봐도 코로나19를 대하는 인식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것 같다. 아무튼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고 감기처럼 계속 이어질 거란 전망이 많이 작용하겠지만 오랜만에 만난 <디스 이즈 오사카>는 포스트 코로나 1탄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에도 참 알차고 다양하며 정말 필요한 정보들만 쏙쏙 골라 담겨 있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이번 개정판은 말이 필요 없을 정도여서 다른 책 없이 이 한 권만으로도 자유여행이 가능하게 꽉 찬 정보를 담고 있다.





일단 일본어가 돼서 자유여행 시 간판이나 안내방송에 대한 긴장이나 부담감이 없다면 좋겠지만 그게 그리 쉽지 않다는 게 공부를 해본 자로서 일본 여행 시 느꼈던 점이었기에 지하철이나 버스로 장소 이동 시 안내방송이 잘 안 들리는 점을 감안하여 몇 정거장 떨어져 있는지, 어떻게 환승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들은 정말 유용할듯하다.

맛집, 먹거리, 버스나 지하철 등의 이동정보, 쇼핑 시 일본과 한국의 사이즈 표시법, 저렴한 금액으로 먹을 수 있는 식당 공략법, 소품의 나라 답에 핫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곳, 놀이동산 재밌게 즐기는 법과 알찬 공략법, 기차로 장소 이동 시 금액이나 이동구간 시간 등이 담겨 있는데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의 명소들은 물론 간사이 지방의 역사 속 인물 9인방의 소개를 통해 더욱 풍부한 역사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게 담아냈다.

보통 여행 안내서 하면 맛집, 장소 이동 안내, 볼거리 등을 기본으로 담고 있는데 거기서 좀 더 발전하면 1박, 2박 등 여행 일정에 맞게 혼자 전전긍긍하며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될 만큼 볼거리, 먹거리 등의 코스를 미리 짜주는 안내가 포함되어 여행자들의 계획을 간소화시켜 주는데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오사카>는 역사적 인물을 실어 볼거리의 지식을 확장시켜줄 뿐만 아니라 초밥 하나만 하더라도 모양에 따라 달리 불리는 명칭 등이 소개되어 있어 절로 감탄사를 불러일으킨다.

매 여행 시마다 걱정인형을 한가득 끌어안고 사는 성격 때문에 출판사마다 출간된 여행안내서를 늘어놓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디스 이즈 시리즈>만 있으면 다른 여행 안내서가 필요 없을 것 같다. 여행안내서를 꽤 많이 봤다고 자부하지만 이렇게 꽉 찬 여행안내서는 보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