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범죄 추리 게임 The Perfect Crime Puzzle Book - 형사 vs 범인 숨막히는 심리 게임의 최후 승자는?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9
개러스 무어 지음, 박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범죄 추리소설을 즐겨 읽지만 범죄 추리게임이 실린 책에는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소설이라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이야기를 따라가게 되지만 간략한 이야기를 통해 범인을 색출하는 문제 형식은 왠지 모르게 부담이 되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어떤 문제들이 실려 있을지 호기심이 일었다.

90문제가 실려 있는 <완전 범죄 추리 게임>의 저자 '개러스 무어'는 세계 최고라 칭해지는 두뇌 게임 전문가이자 퍼즐북 작가라고 한다. 어른도 아이를 위한 두뇌 게임을 고안해 냈다고 하는데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나가면서 어떤 문제는 아이들의 관점에서도 풀기 쉽게 이루어진 문제가 있는가 하면 좀 더 두뇌를 가동해 다양한 생각을 이끌어내게끔 하는 문제도 있어 지루하다거나 흥미를 잃은 위험 없이 즐길 수 있다.

평소 범죄 추리를 좋아하지 않았더라도 문제풀이 형식이라 승부욕을 자극받을 수 있는 문제들이 산재해있어 즐겁게 풀 수 있는데 그렇다고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 문제들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 미로 찾기나 스도쿠, 암산이나 디지털 숫자 변환 등이라든지 한 사건을 두고 이루어진 증언의 거짓과 참을 판별해 내는 문제 등 생각보다 광범위한 문제들을 만날 수 있다. 대략 문제는 한쪽이거나 한 장 분량이며 문제의 해답이 뒤편에 실려 있어 막히는 부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어 혼자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아이를 둔 가정에서 함께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여행할 때 이동거리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또는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은 어른과 아이를 위해 고안한 두뇌 게임이라는 저자의 고민이 엿보였던 것 같고 90여가지나 되는 문제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다양한 방식들을 연구했을 저자의 노력은 감동스럽기까지 했다. 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으로 손색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