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퍼맨 - 속삭이는 살인자
알렉스 노스 지음, 김지선 옮김 / 흐름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적하고 조용한 마을 페더 뱅크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톰과 제이크, 아내의 영혼이 아직도 머물고 있는듯한 집을 뒤로 한 채 떠나는 게 꺼림직하지만, 심지어 낡고 기괴해 보이기까지 하는 집 자체가 불안요소로 다가왔지만 무엇을 선택하는데 늘 주저함을 안고 있는 제이크가 선택한 집이었기에 톰은 불안한 마음에도 이사를 결정한다. 갑작스러운 아내의 죽음으로 여백이 생기고 아들 제이크와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매 순간마다 곤역스러운 톰은 아버지의 부정을 놓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자신이 편하게 글을 쓰도록 도움을 주었던 아내의 부재, 아내의 죽음을 목격한 후로 더 어눌해진 아들, 톰은 항상 제이크가 아이들과 떨어져 혼자서 그림만 그리는 모습이 안타깝기만 하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톰의 눈엔 보이지 않는 친구와 대화를 하는 제이크의 모습을 보며 더 절망감을 느끼는 톰, 아내가 죽기 전부터 글은 전혀 쓸 수 없고 보이지 않는 존재와 대화를 나누는 제이크의 모습이 톰을 더욱 고통스럽고 혼란스럽게 만든다.

<위스퍼맨>은 아내를 잃은 톰과 20년 전 페더 뱅크에서 일어난 유아 연쇄살인사건을 맡았던 형사 피터의 시선으로 교차되며 진행된다. 부모로부터 충분한 사랑을 느끼지 못하고 외로움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접근해 은밀한 속삭임으로 죽음에 이르게 했던 위스퍼맨의 존재가 20년 후에 다시 부활한 듯한 이야기는 왠지 식상함으로 이어지는 건 아닌가란 조바심을 갖고 조금만 더 읽어보자 싶은 미더움을 완전히 걷어내며 상당한 분량임에도 강렬한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런 유의 소설에서 설마 하며, 그럼에도 조바심으로 읽어내다 김이 팍 새 버리는듯한 전개에 몇 번이나 속았던 독자라면 이 소설은 단연 끝까지 읽어보라고 자신 있게 말해줄 수 있을 것 같다. 보이지 않는 존재의 속삭임, 보이지 않는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는 제이크의 모습, 제이크의 눈에 보이는 소녀의 존재는 서늘한 오싹함을 느끼게 하는데 별거 아닌 거 같은데도 읽는 내내 바짝 긴장해있었음을 떠올려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소설이 아니었나 싶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