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의 키스 스토리콜렉터 98
아나 그루에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레슬레브의 크리스티안순 근교, 로테는 인턴직원인 미카엘이 출근하지 않아 그의 집에 방문하게 되고 별일 없을 거라는 예상을 넘어 끔찍한 살인 현장을 목격하게 되는데....

한편 광고계에서 잘 나갔지만 쓰레기 같은 자신의 삶을 청산하고 다른 사업을 시작한 단은 감쪽같이 사라져버린 미술 선생님의 남자친구를 찾아달라는 딸의 요청을 받아 미술 선생님인 우르술라를 만나게 된다. 나이차가 많아 어머니와 아들 같아 보이는 관계였지만 우르술라가 한눈에 빠져든 것처럼 자신에게 열렬한 구애를 펼치는 야콥을 밀어낼 수 없었고 젊고 건장하며 미남이기까지 한 야콥이 고등학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수많은 어리고 예쁜 제자들을 제치고 자신만을 바라본다는 사실은 인생에 다신 없을 로또와도 같았을 것이다.

왜 이런 멋진 청년이 나이도 많은 자신에게 사랑 고백을 하는 것일까..의심을 안 해본 것은 아니지만 그런 온갖 부정적인 것들을 잊고 싶을 만큼 야콥은 너무도 멋졌기에 우르술라가 이 청년에게 빠지지 않을 이유 또한 없지 않았을까? 하지만 이쯤 되면 독자들의 예상이 그러하듯 야콥은 우르술라의 재산을 가지고 흔적도 없어 사라져버린다. 너무도 사랑했기에 그녀에게 남겨진 상실감과 수치심은 우르술라가 야콥을 경찰에 신고할 수 없게 만들었지만 단 소르메달의 딸인 라우라가 그런 선생님을 너무 안타까워해 아버지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그렇게 시작된 야콥을 쫓는 과정에서 단은 야콥의 이름과 그의 등에 있는 인도 문신의 의미가 수시로 바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의 먹잇감이 되는 대상은 유럽 로또에 당첨된 중년 여성으로 상대마다 접근하는 방식에서부터 그녀들을 대하는 고도의 심리전 등 그를 추적하면 할수록 단은 혀를 내두르게 된다.

단이 야콥의 행방을 쫓는 동안 첫 장면에 등장했던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친구 플레밍과의 공조로 살해당한 미카엘이 야콥의 동생이며 그가 발견된 장소에서 야콥의 지문이 발견된 점을 들어 이 사건이 어떤 연관선상에 있을 것인가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단은 야콥이 오래전 교구에서 파문당하며 집에서 쫓겨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가 벌이는 결혼사기극에 누나의 도움까지 받아 가며 그에게 미끼를 던지는데.....

제목이 그렇듯 교회를 다니지 않는 나조차도 예수의 제자 '유다'의 이야기는 익히 알고 있을 정도인데 사실 이야기를 읽을수록 사건과 제목의 연관선상이 무엇일까 내심 궁금했더랬다. 의미를 부여하자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어차피 인간이란 끝까지 알 수 없는 오묘함으로 점철된 존재인 만큼 반대로 이해하지 못할 것은 또 무엇인가 싶었다. '아나 그루에' 작가의 소설은 처음인데 앞전에 출간된 소설과 이야기가 이어지는 것을 알고 미쳐 읽어보지 못한 '이름 없는 여자들'을 통해 주인공 '단'을 더 알고 싶어졌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