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과학 먹기 - 비전공자도 아는 척할 수 있는 과학 상식
신지은 지음 / 페이스메이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을 얼마나 쉽다고 표현하고 싶었으면 제목을 누워서 과학 먹기로 정했을까?

비전공자도 아는 척할 수 있는 과학 상식이라는 타이틀이 '과학'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몸서리치는 나에게 호기심으로 다가왔고 요즘 과학에 관심을 보이는 딸과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선택한 책이었다.

그리고 초반에는 꽤 재미있게 시작했더랬다. 지구의 탄생, 그 무한한 궁금증과 언젠가는 밝혀질까 싶은 호기심은 모든 인간이 품은 궁극의 질문이란 생각이 들어 동질감마저 느껴졌지만 이후 등장하는 DNA 이야기부터는 쉽게 풀어쓴 이야기였지만 이것을 이해하고 있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긴 했다. 그만큼 쉽게 풀어썼어도 나에게 과학이란 역시 쉽지 않은 분야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 이 책을 쓴 저자 신지은 작가도 철저히 문과생인 자신이 과학과 관련된 프로를 진행하지 않았다면 아마 아직도 과학이라 하면 혀를 내두르지 않았을까 싶다.

주변에서 과학을 미친 듯이 좋아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었기에 나의 경험에서도, 과학 책을 접하면서도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것이 사실인데 그럼에도 지금껏 읽었던 과학 책 중 이 책은 과학을 알아가며 느꼈을 희열감과 과학에 대한 애착, 자신조차 어렵게 느껴 되도록 쉽게 독자들을 이해시키고 싶어 설명한 저자의 노력들이 엿보여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얼핏 보면 청소년이 쉽게 과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 같지만 생명과 물리, 우주와 현재의 전염 사태를 다뤄 다양한 면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각 챕터마다 설명이 길지 않고 더 어려워지기 전에 끊어주는 작가의 센스가 빛나는 책이라 맛보기로 아이와 읽으며 더듬어가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