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중학 고난도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 / 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200개 40일 완성! / 미니 암기장 제공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여파로 학교도 제대로 가지 못한 채 여름방학을 맞이했다. 작년 이맘땐 '아무렴 내년에도 이런 사태가 발생하겠어~' 했지만 우려했던 일들이 눈앞에 닥치면서 아이들의 성적 격차가 점점 벌어져 학부모들의 속은 까맣게 타들어가고 있다. 모든 과목들이 중요하지만 영어와 수학은 부모들의 학창 시절에도 그러했지만 아이를 키우는 지금도 중요하게 자리 잡는 과목이라 어느덧 성큼 다가온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해커스 보카 중학 고난도>를 접하게 되었다.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를 완벽 반영하여 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 숙어 1,200개를 40일에 완성할 수 있게끔 정리되어 있는 <해커스 보카 중학 고난도>, 아무래도 우리말이 아니기에 기억에 얼마나 오래 머무르는 것이 관건인데 연상 학습을 돕는 주제별 구성과 이미지를 통해 쉽게 외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어학은 역시 끊임없는 반복이 중요한데 그에 맞게 배운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할 수 있게 예문으로 배치해놔 기억력을 돕고 있다.

하루에 얼마나 공부해야 하는지 학습량을 고민하지 않아도 40일차를 알차게 구성해놓고 있어 고민 없이 하루치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나 부모들에겐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그리고 사람의 감정이나 음식, 도움을 청할 때의 표현 등을 다양하게 핵심 단어와 예시 어휘로 접할 수 있고 이에 플러스 표현으로 명사 접미사로 쓰이는 표현이나 그 단어가 자주 쓰이는 표현이나 어휘 유래, 속담 등을 살펴볼 수 있어 배경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다. 이렇게 그날의 단어와 어휘를 살펴본 후 데일리 테스트로 20문제 가량 풀이가 곁들여지는데 학원 교재의 유형과도 비슷해 아이들이 무리 없이 풀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이에 더해 이미지를 통해 더 오랫동안 기억을 되새기는 의미로 사진이 실려 있는데 텍스트로 한번 본 단어와 어휘들을 상황에 맞게 표현된 사진을 통해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인 것 같다.

하지만 여기서 끝난다면 조금 아쉬울 법도 하지만 중학 고난도 미니 암기장이 함께 첨부되어 있어 아이들이 짬 나는 시간마다 쉽게 찾아 암기할 수 있도록 수첩 형식으로 되어 있어 영어 단어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갑자기 몰아친 무더위 때문에 아이들 공부하기 더 지치는 방학이지만 단계별로 아이에게 맞는 레벨로 접근하여 하루에 정해진 양만큼 공부한다면 다가올 2학기 대비에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