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이
로미 하우스만 지음, 송경은 옮김 / 밝은세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티에 참석했던 23세의 여대생 '레나 백'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에 뮌헨 경찰청은 실종 여대생 행방을 추적하지만 좀처럼 레나의 행방을 찾을 수 없다. 제발 살아만 있게 해달라는 부모의 기대는 실종 14년이란 세월 동안 체념으로 바뀌고 그럼에도 실종된 딸을 가슴에 묻고 마음 편할 날 없던 어느 날 체코 국경 근처 숲속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젊은 여성의 인상착의가 레나와 비슷하다는 정보를 받고 레나의 부모님은 딸일지도 모를 레나가 치료받고 있는 병원으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을 기다린 건 14년 동안 그토록 기다려왔던 레나가 아닌 다른 인물이었고 이에 또 한 번의 절규가 뒤따르던 찰나 병원 복도에서 어린 시절 레나와 똑같이 생긴 여자아이와 마주치게 되는데....

<사랑하는 아이>는 '레나'라는 인물과 레나의 딸인 '한나', 숲속 오두막집에서 탈출했지만 교통사고를 당한 레나라고 말하는 야스민이란 인물의 시선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미 뻔히 알 것 같은 내용인데도 인물의 시선을 따라 흐르는 쫀쫀한 전개가 돋보여 몰입하여 읽을 수밖에 없는 소설이지만 이 작품을 쓴 '로미 하우스만'이란 작가가 출판사에서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는 후문은 다소 의외이기도 하면서도 그 또한 흥미롭게 다가왔던 것 같다.

그 누구도 알아서는 안되는 숲속 오두막집, 납치되어 온 여성은 무조건 레나여야만하며 납치범을 죽이고 싶어 하면서도 감히 그에게 대항할 수 없는 여성들이 느낄 상황과 심리상태는 긴장과 스릴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그 속에서 아이를 지켜야 하는 엄마의 모성애와 미처 세상을 보지 못한 채 부모의 교육으로만 커온 한나가 보는 세상을 엿보며 안타까움과 서글픔, 충격과 분노가 함께 느껴졌다.

오랜 세월 동안 철저히 유린당하고 학대당한 인물들의 시선과 달리 간간이 등장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어떤 인물인지 호기심이 일었고 작가는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적절한 밀고 당김으로, 너무 뻔하지 않게 글의 완급조절을 잘한 것 같고 당장 눈앞에서 긴박한 상황이 연출되는 것이 아님에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몰입성까지 안겨줘서 이 작가의 다음 소설도 망설임 없이 읽고 싶어질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