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임계점 - 누구보다 빨리 진짜 부자 되는 법
로니 박.김병완 지음 / 플랫폼연구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안락한 삶을 꿈꾸는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면을 건드리는 부자라는 단어는 하나라도 더 가지기를 희망하는 인간의 욕망과도 직결되는 것 같다. 도대체 부자가 무엇이길래 인생이 파탄 나는 모험을 겪을 정도로 부자의 판 속에 뛰어드는 것일까?

부자가 되는 것을 마다하는 인간은 없고 그 욕망을 알기에 부자의 길로 가는 재테크 책이 서점가를 끊임없이 장악하는 것 또한 사실이지만 책을 읽는다 해서 부자가 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 책을 쓴 로니 박과 김병완 대표는 부자가 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임계점'이란 단어를 염두해 둘 것을 수차례 다루고 있다.

<부의 임계점>이란 제목도 재테크에 대해 딱 꼬집어 낸 느낌이 들지 않아 조금은 궁금하게 다가왔는데 책을 펴면 시작부터 수차례 '임계점'에 대한 중요성이 누누이 강조되어 있어 1만 시간의 법칙처럼 무언가를 꾸준히 하며 들인 시간의 중요성은 역시나 간과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부자의 길로 가는 팁을 직접적으로 전수해 주지는 않는다.

역시나 그것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들인 시간을 무시할 수는 없으며 인간은 혼자 살 수 없기에 겸손의 미덕과 사람과 함께하며 세상을 보는 안목을 키워가는 것의 중요성 또한 강조되고 있어 인생에 대한 처세술을 배운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지금까지 보았던 두루뭉술한 부자의 길로 가는 내용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으며 역시나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강조하고 있어 하늘에서 황금이 뚝 떨어지는 일확천금을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한 노력으로 승부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어 역시 거저되는 것은 없다는 진리를 보여주고 있다. 탈무드나 세계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 군주론이 실려 있어 색다르게 다가왔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