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 Strong Words - 말대꾸 에세이
딥박 지음, 25일 그림 / 구층책방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층책방 / 글쎄 STRONG WORDS / 딥박 지음

아, 그때 받아쳤어야 했는데!

이런 생각을 안 하며 살고 싶은데 꼭 뜬금없이 '그때 그 상황에서 이런 말을 해줬어야 했는데'란 생각이 머릿속을 시끄럽게 할 때가 있다.

'왜 그때 받아치지 못하고 바보같이 웃기만 했을까, 아 등신 같다.... 그 사람이 날 얼마나 우습게 생각했을까?....'

갑자기 떠오른 그때의 기억은 꼬리에 꼬리를 물며 밤새 나를 놓아주지 않는다.

이런 상황, 이런 생각은 아마 누구에게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때 받아치지 못했기에 흘러가게 놔두지 못하고 되풀이하며 나 자신을 괴롭히는 일, 그 상황조차도 짜증스럽게 다가와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로 화가 치밀었던 수많았던 날들, 비록 다시 만날 일이 없어 영영 앙갚음해주지 못할 말이 되었지만 괜찮다, 이 책을 보면서 빡쳤던 그 순간들을 잊어버리면 되니까.

다큐를 보다가, 예능을 보다가, 뉴스를 보다가 빡치게 되는 잡생각들.

돈에 매여 인생이 무의미하게 느껴졌던 나날들, 그로 인해 나의 일상이 건조하고 무의미하며 결국은 왜 이렇게 살고 있는 걸까로 이어지는 잡생각들.

즐겁게 살고 싶은데 나의 능력보다 더 많은 것들을 원하는 사회로 인해 즐거운 기분을 느낄 찰나 나락으로 떨어져야 했던 수많은 날들.

그리고 그렇게 나의 자존심을 박박 긁어놨던 모든 것들에 일소를 날릴 수 있는 통쾌한 글들, 이것이 딥박의 글이다.

내가 어쩌지 못하는 문제를 끌어안고 자존감을 박박 긁어먹던 날들에 대한 그의 글은 짧지만 공감과 뼈 때리는 통쾌함이 배어있어 가슴 저 밑에 응축돼 있던 울분을 해소시켜 준다. 열받게 했던 인간 면전에 일침을 가하지 못했으면 어떠랴 싶은 호기로움까지 생긴다. 더불어 마음이 편해지는 것은 덤으로 따라오니 나락으로 떨어지려는 일상에서, 나를 빡치게했던 인간 때문에 뜬금없이 괴롭다면 내가 어쩌지 못하는 상황을 조금은 어쩔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들어주는 이 책을, 딥박의 글을 가까이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