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북 교과서 가로세로 낱말퍼즐 : 중급 (스프링) - 초등학생 필수 어휘 총출동! 스프링북 교과서 가로세로 낱말퍼즐
김수웅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과공간사 / 스프링북 교과서 가로세로 낱말퍼즐 / 김수웅 지음

초등학생 필수 어휘 총출동!

코로나19로 일주일에 학교를 한 번만 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았더라면 이 책을 보고 '아 재밌을 것 같은데 시간이 안돼서 못하겠다'라며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르겠다. 재밌어서 하고 싶은데 시간에 쫓겨 하지 못한다면 얼마나 서글픈 일인가?

그러나 직접 학교에 가지 않고 온라인 수업을 하는 요즘이라면 그저 쳐다만 보다가 지나치지 않아도 되고 아이들의 호기심은 물론 시간적 여유로움을 맘껏 즐길 수 있으니 좋은 점이라면 좋은 점이랄까?

 

 

초등학생 필수 어휘를 활용한 것에 맞게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방학 같은 이 기간에 해이해진 아이들의 두뇌를 풀가동시킬 수 있어 부모도, 아이들에게도 만족감을 주는 낱말퍼즐 책이다. 두께가 얇지도 두껍지도 않으며 스프링 북으로 되어 있어 한쪽씩 접어 어디에서든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다가오는데 문제가 많지 않음에도 교과서를 토대로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기억하고 있어야 풀어낼 수 있기에 중급 수준에 알맞은 문제이다.

재미있게도 가로, 세로 문제 제시 때 비슷한 말이나 예시, 반대말로 힌트를 주고 있어 막히는 문제도 무난하게 생각해낼 수 있다는 점도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의외로 비슷한 말들이 연상이 되어 헷갈리게 되는 부분이 생기게도 되는데 이런 점이 비슷한 낱말 연상으로 이어져 긍정적인 면을 끌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

글씨나 풀이용 낱말칸이 큼지막한 것도 시각적인 면에서 아이들에게 부담감을 덜 느낄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고 시사나 경제, 역사적인 문제들이 의외로 많이 등장해 기본적인 개념도 짚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또 상단에 연, 월, 일과 날씨 표시가 있어 하루에 한쪽씩 체크해가며 풀 수 있게 해놓은 것도 특이했던 것 같다.

스마트폰의 유입으로 점점 책을 보는 아이들이 줄고 있는 요즘, 그만큼 어휘력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부모에겐 문제 풀이로 다양한 어휘를 끌어내줄 수 있는 낱말 풀이가 유용하게 작용될 수 있을 것 같다. 막히는 부분에서는 포기하지 않고 찾아가며 몰입하게 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어 방학 아닌 방학 기간을 맞은 요즘 때 아이와 사부작거리며 함께 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