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외 서커스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민경욱 옮김 / 하빌리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빌리스 / 인외 서커스 / 고바야시 야스미 장편소설

종잡을 수 없는 이야기보따리를 던져주는 작가 '고바야시 야스미', 죽이기 시리즈에서는 활자를 따라가지 못하는 이해력 때문에 꽤 고심하며 읽었더랬는데 얼마 전 읽은 '분리된 기억의 세계'에서는 그의 또 다른 작품성을 본 것 같아 꽤 인상 깊었었다.

그리고 예상하지 못한 흡혈귀 군단 이야기를 다룬 <인외 서커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작품성만큼 이번 이야기 또한 예상할 수 없어 더 기대가 되었었다.

이제 막 시작된 여름밤, 얇은 옷을 걸친 금발의 미녀와 서커스에서 마술을 선보이는 랜디는 아무도 없는 텅 빈 무대 위에서 야릇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서커스 무대인만큼 도구를 갖춰야 더 흥이 날 것 같다는 미녀의 말에 랜디는 필요한 도구를 찾기 시작하고 등을 돌린 그의 목을 노리며 미녀는 흉악한 흡혈귀로 변신한다. 그리고 랜디를 한 입에 물려는 선제공격을 시작으로 흡혈귀와 컨소시엄의 전투가 벌어진다.

하지만 흡혈귀의 몸에 총알을 무수히 박아 넣어도 그들의 어마어마한 재생능력 앞에서는 무기도 무용지물이었으니 인간과 흡혈귀의 싸움은 이미 승패가 판가름 난 결과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심장이나 목을 끊어내야 흡혈귀가 살아나지 못하지만 그마저도 흡혈귀의 행동이 너무 빨라 인간들은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한바탕 난리를 치며 벌어진 전투에서 랜디는 능력치가 낮은 흡혈귀 두 마리를 처리할 수 있었지만 막강한 힘을 보이는 퀸 비를 놓치고 만다.

그리고 멀지 않은 곳, 흡혈귀 그리즐리 영역에 미티아가 컨소시엄에게 흡혈귀가 당한 이야기와 컨소시엄이 서커스를 가장해 흡혈귀를 사냥하고 있다는 말을 전하고 이에 흡혈귀들은 서커스를 찾아내 인간을 모조리 죽이기로 한다.

란도는 3년 전 서커스에 마술사로 들어왔다. 그리고 서커스의 경영 문제는 점점 안 좋아져 반년 전엔 십여 명을 남겨두고 서커스 단원이 모두 떠나버렸다. 빚은 빚대로 진 서커스, 하지만 남은 인원은 단장을 주축으로 다시금 기술을 연마해 잘해보자며 의욕을 다지는데 그날 밤 흡혈귀들의 출몰에 서커스 단원들은 혼비백산하게 되는데....

개체를 막기 위해 흡혈 후 무참히 죽여버리는 흡혈귀들, 자신의 굶주림을 채우기 위해선 부모도 희생양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상당한 신체적 핸디캡을 딛고 흡혈귀 무리에 맞서는 흡혈귀 사냥꾼과 그저 서커스 단원인 민간인이 흡혈귀의 오해로 시작된 공격에 대항하는 이야기는 작가의 전매특허인 예상할 수 없는 이야기들에 역시 '고바야시 야스미'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흡혈귀에 맞선 서커스 단원들은 무사할 수 있을까? 서커스를 지키며 다시 회생할 수 있을까?

하지만 그런 궁금증보다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들이 마귀 튀어나와 뭔가를 예상하며 읽는다는 것 자체를 잊을 만큼 무섭게 페이지를 넘겨보게 되는 소설임은 맞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