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어느 날
조지 실버 지음, 이재경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아르테 / 12월의 어느 날 / 조지 실버 장편소설

'나 이번에 내려요'란 강력한 한마디의 광고로 인해 학창시절 오고가는 버스에서 마음 설레였던 기억을 되살려 주는 소설 <12월의 어느 날>

2008년 12월 21일 로리는 죽도록 피곤한 몸을 이끌고 버스에 올라탔다. 빨리 집에 도착하면 좋으련만 버스는 로리의 바람과는 달리 가다 서다를 반복하며 느릿느릿 운행 중이다. 그렇게 아무 생각없이 창밖을 보던 로리는 버스정류장에 있던 한 남자와 눈이 마주치게 되고 생각할 수도 없는 찰나에 그 남자에게 반하고 만다. 버스 안에 있는 여자, 정류장에 서 있는 남자는 그렇게 서로에게 눈을 마주치며 바라보고 로리는 만원 버스를 뚫고 나가기보다 그 남자에게 어서 버스에 올라타라며 텔레파시를 보내지만 무심한 버스는 출발하고 만다.

그렇게 로리의 가슴앓이는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어디를 가건 일명 버스보이와 닮은 사람을 자기도 모르게 눈으로 쫓기 시작한다. 그에 합세하여 로리의 단짝 세라마저 로리의 버스보이를 찾아줄 정도로 열심이나 무심하게도 버스보이는 로리의 눈에 띄지 않는다. 그렇게 몇개월을 한결같이 버스보이를 쫓던 로리의 눈에 드디어 버스보이가 나타나지만 하필이면 그렇게 찾아 헤매던 버스보이가 자신의 단짝인 세라의 남자친구란 사실에 로리는 어찌해야할지 몰라한다.

첫눈에 반한 사람이 절친의 남자친구라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비슷한 내용의 영화나 소설, 노랫말 가사에는 참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존재하지만 나에게 닥친 현실이라면 마냥 로맨스로 보이지만은 않을 이 상황!

자신의 버스보이를 찾아준다며 그렇게도 옆에서 열심히 찾아주던 세라는 결국 자신의 남자친구가 로리의 그 버스보이란 사실을 알지 못했고 그렇게 잭과 로리의 첫 대면에서 로리는 잭이 버스보이란 사실을 단숨에 알아차리고 숨이 멎어버릴 것 같다. 내가 알아차린 것처럼 그도 나를 알아봐줄까? 밤잠 설치게 만드는 잭과의 재회는 그렇게 9년이란 시간을 넘나들며 이어지게 된다.

나를 잘 알고 나의 감수성을 보듬어줄 수 있는 절친, 첫눈에 반한 남자, 그 어느 것도 포기할 수 없었던 로리는 자신의 마음을 숨긴 채 그렇게 그들 곁에 남게 되지만 아버지의 죽음 이후 로리의 감정은 봇물 터지듯 터지게 되고 그게 계기가 되어 서로의 마음을 찰나 이해했다고 생각하지만 로리는 세라를 배신할 수 없어 여행을 선택하게 되고 그 곳에서 오스카를 만나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

첫눈에 반한 찰나의 순간은 10년이나 로리의 애를 태우게 되고 그 속에서 친구를 버릴 수 없었던 로리의 선택은 괜시리 더 서글프고 안타깝게 다가와졌던 것 같다. 과연 이들의 인연은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오랜만에 만난 로맨스 소설에 심쿵심쿵해하며 읽었던 <12월의 어느 날>, 추운데 무슨 얼어죽을 로맨스야?했던 나의 맘에도 로맨스는 추운 겨울이란 계절과 제일 잘 어울렸던게 아닐까?란 생각을 심어줬던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