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살인
니시자와 야스히코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프로미디어 / 끝없는 살인 / 니시자와 야스히코 장편소설

'이치로이 고즈에'는 평범한 직장인이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고즈에는 갑자기 나타난 괴한의 습격으로 인해 생사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다. 머리를 가격당한 후 정신을 잃는 와중에 자신의 목을 조르던 범인에게 필사적으로 저항하던 고즈에는 그 과정에서 범인의 뒷주머니에 꽂혀져 있던 수첩을 빼게 되고 그로 인해 잠시 당황한 범인을 가격하여 겨우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신고를 받고 고즈에의 집에 들이닥친 경찰들은 범인이 당황해 고즈에의 목숨을 살렸던 수첩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되는데... 수첩 안엔 고즈에 뿐만 아니라 다른 세명의 신상이 적혀져 있었는데 모두 얼마전 발생한 살인사건의 피해자들로 밝혀지면서 수사의 활기를 띄게 된다.

하지만 추적 끝에 수첩의 주인으로 밝혀진 '구츠와 기미히코'는 사건 이후 행방이 묘연해져 빨리 끝날 수 있었던 검거는 흐지부지 되면서 4년이란 시간이 흐르게 된다.

그리고 미해결로 남은 이 사건을 위해 고즈에는 물론 미스터리 작가, 사립탐정, 범죄 심리학자가 모인 연미회란 모임이 결성되어 고즈에와 일면식도, 이미 살해된 사람들과의 접점도 없었던 사건을 추리하기에 이른다. 목숨을 잃을뻔했던 사건에서 고즈에는 도대체 왜 범인이 자신을 죽이려했는지를 알고 싶다. 연미회 사람들이 사건에 근접하기 위해 다양한 추리를 늘어놓는 과정에서 디테일한 추리는 소설만큼이나 풍부하게 다가온다.

추리에 추리, 가설에 가설이 덧붙여지면서 이들은 과연 연관성 없어보이는 사건의 전말을 풀어낼 수 있을까?

과연 왜? 도대체 왜?라는 궁금증으로 마지막까지 치닫게 되는 <끝없는 살인>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던 반전으로 독자들에게 시원한 한방을 먹이는데 예상할 수 없었기에 더욱 헉!소리 나게 다가와졌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