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Volume 2
라이언 노스 지음, 브레이든 램 외 그림, 서애경 옮김, 정한결 감수 / 작가정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정신 /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VoL 1~2

미국 TV만화로 유명한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를 책으로 만나보다!

평소 집에서 TV 시청을 하지 않아 만화를 볼일이 없는데도 나는 어디선가 핀과 제이크를 보아왔었고 그래서 핀과 제이크 캐릭터가 낯설지 않았던 것 같다. 관심을 두지 않을 땐 잘 몰랐는데 읽다보니 의외로 배꼽 빠지게 웃긴 장면들로 인해 오랜만에 만화에 열광하던 유년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는 미국의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인 카툰네트워크에서 선보인 애니메이션이다. 사실 인기가 얼마나 높았는지는 만화 무관심자로서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이런 나조차도 어디선가 보아 알고 있는 캐릭터라면 꽤 인기 있었던 것임은 틀림없는 듯하다 ㅋ

그렇다면 만화 초보자로서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의 매력이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까?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VoL 1>은 주머니 안에 봉인되어 있던 리치가 자유를 되찾아 지구를 남김없이 파괴해가는 내용으로 주인공인 핀과 제이크, 버블검 공주, 비모, 얼음대왕, 뱀파이어 여왕 마르셀린이 등장한다.

몸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마법개인 '제이크'와 신기한 모자를 쓴 멋진 소년 '핀', 틈만 나면 공주를 납치해 결혼할 기회를 엿보는 '얼음 대왕', 몸이 풍선껌으로 만들어져 있는 캔디 왕국의 지배자이며 때로 핀과 복잡한 감정을 연출하는 '버블검 공주', 아직까지는 큰 비중은 없지만 천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뱀파이어 여왕 마르셀린', 멋진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전기로 움직이는 '비모', 파이를 닮았지만 모래 슬러시를 만드는게 특기인 '사막 공주', 수다쟁이 '울룩불룩 공주'라는 특이하고 요상한 캐릭터들이 집합해 단순한 이야기임에도 캐릭터들간의 케미가 너무 웃겨서 큭큭거리게 되는 만화이다.

지구를 쓸어버리기 위해 리치가 자루에 모든 것을 쓸어담는 과정에서 핀과 제이크는 리치를 제거하기 위해 나섰다가 되레 리치의 주머니안으로 빨려들어가고 만다. 제대로 된 공격조차 하지 못하고 리치의 주머니 안으로 빨려들어간 핀과 제이크는 그 속에서 사막 공주, 얼음 대왕, 울룩불룩 공주를 만나게 된다.

과연 핀과 제이크는 리치의 자루에서 벗어나 지구를 구할 수 있을것인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1편이 리치의 자루에 빨려들어간 핀과 제이크, 그 외 주인공들이 자루에서 무사히 탈출하여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였다면 2편의 내용은 버블검 공주가 만든 타임머신으로 핀과 제이크가 장난을 치다 과거로 돌아오지 못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비모의 컵케이크를 먹기 위해 일직선으로 달리기 시합을 시작한 핀과 제이크, 그러다 갑자기 등장한 '팀'을 만나게 된다. 새로 등장한 팀은 핀과 제이크를 합쳐놓은 캐릭터인데 거기에 얼음 대왕을 닮은 생쥐 대왕까지 등장해 괜히 묘한 반가움이 든다. 그렇게 훌쩍 넘어간 다음 장에서는 버블검 공주가 타임머신에 성공해 핀과 제이크에게 선을 보이는데 왕실 회의가 있어 참석하기 위해 자리를 비운 사이 버블검 공주의 말을 무시하고 타임머신을 수없이 누른 제이크로 인해 타임머신은 고장이 나버리고 핀과 제이크는 정신연령은 그대로인 채 몸만 자란 미래로 이동하게 된다.

그들이 이동한 미래는 과연 상상한대로의 멋진 세상일까?

핀과 제이크는 다시 과거로 돌아올 수 있을까? ㅋㅋㅋ

뻔한 내용인데도 의외의 반전과 번뜩이는 재치에 만화는 유치하고 재미없다는 어른의 관점을 철저하게 파괴시켜버리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웃겨서 죽을정도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신선한 웃음을 즐길 수 있어 즐거웠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