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곧 쉬게 될거야
비프케 로렌츠 지음, 서유리 옮김 / 고요한숨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고요한숨 / 너도 곧 쉬게 될 거야 / 비프케 로렌츠 장편소설

그토록 바라던 아이를 임신하게 된 레나와 다니엘, 점점 불러오는 배를 보며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은 다니엘은 태어날 딸아이를 위해 복잡한 도시 생활을 접고 한적한 교외에서 생활을 시작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사전에 레나와 제대로 된 상의없이 집을 보러가던 둘은 차안에서 언쟁을 높이게 되고 급기야 다니엘은 레나를 길 한복판에 내려놓고 가버리고 만다. 하지만 이들에게 끔찍한 비극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레나를 내려놓고 그대로 차를 운전하던 다니엘은 곧 태어날 딸의 얼굴도 보지 못한채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집 문제로 싸운 채 그대로 다니엘을 떠나보내야했던 레나는 슬픔과 충격에 휩싸이게 되고 그 여파로 예정보다 이른 출산을 시작하여 엠마를 낳게 된다.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을 한꺼번에 겪게되면서 레나는 하루하루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되고 그러던 어느 날 한장의 쪽지를 남기고 엠마가 사라지는 일이 발생한다.

엠마가 있던 자리에 놓여 있던 한장의 쪽지

'아무한테도 말 하지마, 말하면 네 딸은 죽어.'

이제 레나는 그 누구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태로 홀로 딸 엠마를 구하러 나섰다!

간간이 엠마를 돌봐주던 시어머니나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지도 못하고 레나는 자신이 원한을 살만한 그 누군가가 엠마를 데려갔을거란 추측을 하면서 범인을 추리기 시작한다.

사라진 엠마를 찾기 위해 레나는 자신의 지난 날들을 되돌아보게되고 그 속에서 레나로 인해 행복했던 가정과 아빠를 빼앗겼다며 레나를 싫어하던 다니엘의 자식인 조시와 레나가 조산사로 일할 때 영아 사망사건의 피해자였던 제바스티안 부부를 자신을 증오할만한 인물을 추리게 되지만 범인이 레나에게 준 시간은 촉박하기만하다. 대체 누가 엠마를 데려갔으며 레나에게 이토록 끔찍한 선택을 하게 만든걸까?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범인이 누구이며 범인이 바란 의도가 무엇일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데 그녀의 전작들을 읽었던 독자라면 묘하게 닮은듯하면서도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에 심장이 쫄깃해질 수 밖에 없는 소설 <너도 곧 쉬게 될 거야>

활동했던 두개의 이름으로 각각 다른 작품성을 선보였던 '비프케 로렌츠' 비교하며 읽는 깨알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소설이라 전작들을 읽었던 독자들에게 더없이 좋을 소설일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