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온 - 잔혹범죄 수사관 도도 히나코
나이토 료 지음, 현정수 옮김 / 에이치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치 / 온 : 잔혹범죄 수사관 도도 히나코 / 나이토 료 지음

대학원에 갓 진학한 그는 기숙사비를 절약하기 위해 부동산에서 값싼 방을 소개받게 된다. 우중충한 공단단지에 있는 35년 된 오래된 주택의 빈 집을 찾아 문을 연 순간 어린 소녀가 알몸인 채로 잔혹하게 살해된 것을 보게 된다.

그로부터 5년 후 드라마에서나 보던 형사의 모습을 그리며 형사가 된 도도 히나코는 자신이 생각하던 형사와는 거리가 먼 서류 작업에 매달리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하지만 틈날때마다 성범죄나 미제사건을 통으로 외우는 유별난 면을 보이는데 그러던 어느 날 과거 성범죄 전력이 있지만 현재는 택배 운전사로 살아가는 '미야하라 아키오'가 끔찍한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도도 히나코는 동료 형사 '아쓰타'와 함께 첫 현장출동을 하게 된다.

미야하라 아키오는 여고생을 강간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지만 증거 불충분으로 경찰의 감시를 받았던 자로 잔인하게 죽은 그의 모습은 그가 했을거라고 의심되는 여고생 살해사건의 엽기적인 모습과 닮아 있어 보복 살인이라는 생각이 미치는 와중에 그가 죽던 시간 스마트폰으로 그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발견되지만 범인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원한에 사묻힌 죽은 자의 살인처럼 그려지는 모습에 소설이 어떻게 전개될지 더욱 궁금해지는 와중에 그와 비슷한 살인사건이 연속으로 일어나게 된다.

실체가 없는데 피해자들은 누군가에게 쫓기는듯한 자세로 스스로 목을 조르거나 벽에 머리를 찧거나 등의 이상 행동을 보이며 끔찍하게 죽은 사건들, 새내기 형사 도도 히나코는 이 사건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가?

등장하는 사건들은 하나같이 엽기적이고 잔혹하며 가학성마저 엿보여 읽는 이로 하여금 혀를 내두르게 되는데 그 래서 히나코가 사건을 조사하며 만나게 되는 사람들의 안타까운 모습에 공감하고 마음 아파하는 모습이 더 부각되서 다가와졌던 것 같다.

인간의 의한 것인가, 보복에 의한 것인가, 혹은 죽은 자의 원한이 만들어낸 것인가

행했던만큼 되받아 끔찍한 시체로 발견된 이들의 사건을 신출내기 도도 히나코가 접근해가는 방식이 묘한 전율을 주는 소설 <온 : 잔혹범죄 수사관 도도 히나코>, 이 소설이 끝이 아니라 히나코를 전면에 내세운 시리즈가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하니 가가 시리즈나 나카야마 시치리 시리즈처럼 히나코 시리즈도 애탸게 기다려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