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스토리콜렉터 75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로드 / 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 마이클 로보텀 장편소설

미디어 센터에서 승인받은 언론인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었던 '메건'는 스포츠 소속 기자였던 '잭'에게 한눈에 반한다. 하지만 그들의 인연은 2년이 지난 후 다시 시작되어 6개월 후 결혼에 골인하게 된다. 현재는 아이 둘을 두고 있고 셋째를 임신중인 메건, 화목해보이는 그들의 삶은 맞벌이를 원하는 잭과 블로그를 통해 어느정도 살림에 기여하고 있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잭으로 인해 쉽게 감정이 상하며 삐걱대기 시작한다.

슈퍼마켓에서 선반에 물품을 채우는 일을 하는 '애거사', 사장의 성추행과 언어 폭력에도 애거사는 가까운 곳에서 메건을 볼 수 있다는 것에 안심한다. 애거사 또한 메건처럼 아이를 임신중이고 둘의 산달도 비슷한 시기이다. 메건과 달리 클럽에서 만난 연하의 '헤이든'과 사랑에 빠진 애거사는 그녀가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헤이든의 이별 통보를 받게 되지만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낙관적인 희망을 버리지 못한다.

<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는 메건과 애거사의 상반되는 삶을 교차로 보여주며 두 여인의 심리상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 각자 처해있는 생활은 다르지만 임신이라는 주제로 이어져 사랑이 일상이 되가며 평범해지는 가정의 모습을 가감없이 잘 표현하고 있어 기혼자로서는 아무래도 공감이 많이 갈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

남부러울 것 없이 자랐고 블로그 방문자 6천명을 육박하며 육아블로그 탑5에 오른 메건의 삶과 이렇다할 것 없이 만삭의 몸으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애거사의 상반된 삶은 전혀 다른 모습을 취하고 있지만 행복해 보이는 메건의 삶 역시 육아 쳇바퀴 속에 행복하지만은 않아보여 두 여성의 대조적인 삶은 둘다 비슷하게 행복해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동일하게 다가왔다.

이야기가 흘러갈수록 위태위태하며 뭔가 터질것 같던 메건과 애거사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이야기가 어떤 결말을 맞을지가 더욱 궁금해졌던 <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추리와 반전 없이 그 자체로도 기혼자들의 심리묘사를 너무도 잘 표현하고 있기에 손을 뗄 수 없었던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