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만들기 요럴 땐 요렇게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손쉽게 따라 하는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재주가 좋지 못해 굿즈 만드는건 꿈도 못꿔봤지만 가끔 플리마켓에서 수공예로 판매되는 굿즈들은 너무 예뻐서 넋을 잃고 보곤하는데 워낙에 손재주가 없다보니 어떻게 만드는지, 재료 조달은 어떻게 하는지가 늘 궁금하곤했었다. 그런데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나만의 굿즈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굿즈 만들기 요럴 땐 요렇게>를 보니 내가 직접 재료를 사서 굿즈를 만들지 않아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내가 구상한 굿즈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 획일화된 굿즈를 사지 않고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내가 직접 보고 따라하기보다 아이돌과 굿즈를 좋아하는 딸아이가 직접 보고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 흥미를 가진 책인데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있긴해도 아직 포토샵을 본격적으로 배우지 않아 어려워하지 않을까 고민스러웠는데 다양한 굿즈 만들기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하고도 쉽게 설명되어 있어 초등 고학년 딸아이가 따라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았던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다.

책에는 스티커 굿즈, 페이퍼 굿즈, 문구류 굿즈, 액세서리 굿즈, 리빙 굿즈가 소개되며 스티커, 도무송 스티커, 엽서, 명함, 떡메모지, 마스킹 테이프, 자석 북마크, 금속 배지, 자수 와펜, 휴대폰 케이스나 에코백 등이 소개되며 프로그램을 이용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나처럼 손재주가 없어 굿즈 만드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시도하기가 꺼려지는 사람이라면 희소식이 있으니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는 굿즈 만들기마다 내가 프로그램으로 디자인한 것을 전송하면 그대로 만들어져 집에서 받아볼 수 있어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들에게도 선물해주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부담감과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 싶지만 번거롭거나 시간이 여의치 않은 사람이라면 재미와 뿌듯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줄 이 책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