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천사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 4
에드거 월리스 지음, 양원정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출판양파 / 공포의 천사 / 에드거 월리스 지음


영국의 고전 추리물의 느낌을 물씬 느끼게해줄 '에드거 월리스의 미스터리 걸작선 4편' <공포의 천사>

순진무구한 천사의 모습을 한 캐릭터의 순진함이 공포스러울만큼 답답해서 속터지게 만드는 우스개 상황을 영화속에서 보곤하는데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 나도 모르게 그런 캐릭터가 연상됐던 것 같다. 현대 추리물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다소 읽는 재미가 떨어질수도 있는 고전 미스터리물이지만 바로 그점이 반전 매력으로 다가오기도해 나도 모르게 다음 작품은 어떤 이야기일까?란 궁금증이 일게되는 것 같다.

아름다움을 무기로 '제임스 메레디스'에게 접근해 결혼 계획을 세운 '진', 철저히 그녀의 계획하에 제임스는 살인죄를 뒤집어쓰고 사형을 선고받는다. 진의 증언으로 제임스는 사형을 선고받게 되었고 제임스가 사형선고를 받고 죽으면 그의 재산은 진의 것이 되는 상황. 하지만 진이 위험한 인물이라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낀 제임스의 변호사 '잭'은 제임스의 재산이 진에게 가는 것을 지켜볼 수 없어 아버지의 빚으로 허덕이는 '리디아'를 통해 진이 재산을 가로채는 것을 막고자한다. 그렇게 이들은 제임스를 탈옥시켜 리디아와 결혼을 진행하게 되지만 거짓말처럼 제임스가 총에 맞아 죽은채로 발견된다. 제임스는 자살인가 타살인가?

이 상황속에서도 진은 리디아에게 넘어간 제임스의 재산을 차지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호시탐탐 리디아를 죽일 기회를 엿보고 위험에 처한 리디아의 곁에 그녀를 보호하기 위한 재그스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또 다른 양상을 띄며 흥미롭게 진행된다.

돈의 주인이 죽은 상황에서 그의 재산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대결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예상대로 이야기가 이대로 끝나지는 않겠지라는 생각을 할때쯤 반전을 만나게 되지만 역시 시대성을 생각했을 때 느껴지는 순진함 또한 느껴져 고전 추리물에서 느껴지는 풋풋함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