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 히로시마 레이코 글 쟈쟈 그림

2013년 1권이 출간되며 현재까지 85만부라는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전천당> 시리즈, 판타지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에 오싹한 이야기들이 합쳐져 흥미를 주고 있다.


어서 오십시오. 여기는 전천당입니다.

행운을 바라시는 분들만 찾아낼 수 있는 과자 가게지요.

행운의 손님께서 원하시는 소원을 이 베니코가

반드시 이루어 드립니다.

 

 

<전천당 1>권은 인어 젤리, 맹수 비스킷, 헌티드 아이스크림, 붕어빵 낚시, 카리스마 봉봉, 쿠킹 트리, 폐점이라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고양이 눈깔사탕, 뼈 사탕 칼슘 캔디, 전투 캐러맬, 어둠의 칵테일, 요괴 껌, 은화 초콜릿, 후들후들 유령 젤리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사탕과 젤리, 과자에 요괴스럽고 공포스러운 느낌을 준 군것질거리들을 판매하는 가게이다.

수영을 못해 수영 수업시간이 두려운 '마유미'는 이어질 수영 시간때문에 걱정 한가득을 안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 큰길가 안쪽에 자리잡은 '전천당'이라는 가게를 발견한다. 수백번은 다녔을 길인데도 마유미는 전천당을 처음 발견하고 의아스럽게 여기지만 그것도 잠시 알록달록한 군것질거리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는 가게에 이끌려 구경하다 '인어 젤리'를 구입하게 된다. 전천당의 주인인 '베니코'는 마유미에게 설명서를 꼭 읽어보고 먹으라고 이야기하지만 인어젤리를 얼른 먹고 싶은 마유미는 간단한 만드는 법만 보고 젤리를 만들어 먹게 되는데 그 맛이 너무도 좋아 마유미는 흡족해한다. 그리고 다음날 수영시간, 맥주병인 마유미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유자재로 수영을 하게 되고 이어지는 갈증으로 뭔가 이상이 생겼음을 감지한다. 그러던 중 다리가 간지러워 긁다 비늘이 다리를 덮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집으로 향해 인어 젤리 설명서를 보게 되는데! 

 

 

 

<전천당> 1권이 왜 아이들에게 그토록 인기가 있었는지 어른인 나도 읽으면서 책을 덮을 수 없을 정도로 빠져들어 읽게 되었는데 한참 자라나는 아이들이 과자나 사탕, 젤리등을 먹는것은 곧 엄마의 잔소리로 연결되는 일이므로 그래서 아이들이 더 과자에 빠져드는게 아닐까 싶은데 그런 이야기들을 오싹하면서도 기묘한 이야기와 결합하면서도 나름 교훈까지 주는 이야기라 동생을 괴롭히면 안된다라든지, 도둑질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등이 나와 재미와 올바른 것을 인지하기에도 좋은 내용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