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시가 아키라 지음, 임지인 옮김 / 아르누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누보 /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 / 시가 아키라 지음



평소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뒤통수가 켕기는 제목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

"정신을 차려 보니, 살인범으로 몰려 있었다!"

자의든 타의든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비켜갈 수 없는 것이 음주 문화인데 평소 술을 즐겨마시지 않더라도 술을 마시다 필름이 끊겨 집까지 어떻게 들어갔는지 도무지 기억나지 않았던 적이 한두번쯤은 있을 것이다. 누구라도 겪어봤음직한 필름이 끊긴 상황이 나도 모르는 살인사건과 연관되어 있다면? 술을 마시고 기억나지 않는 동안 내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이고 태연자약하게 잠들어 있었을리는 없지만 술기운 때문에 당최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기억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정말 미치고 팔딱 뛸만한 상황일 것이다.

라디오 디렉터인 '야시마 나오야'는 전날 질펀하게 마신덕에 현관 앞에 엎어져 잠든 것도 모르고 한기에 놀라 잠에서 깬다. 전날 술자리에서 정신없이 마신덕에 유명 만화가이자 '야시마'가 맡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 DJ이자 야시마의 애인인 '사야카 사이온지'가 할 얘기가 있다며 집에 와달라는 문자에 그녀의 집에 가긴한 것 같은데 어떻게 집에 돌아온건지 기억이 없다. 그렇게 하루 일과가 다시 시작되고 방송국으로 향한 야시마는 방송 시작이 다되도록 사야카가 방송국에 도착하지 않자 방송국 근처인 그녀의 집으로 향하게 되고 아파트 관리인의 도움으로 문을 따고 들어간 그곳에서 속옷 하나만 걸친 채 죽어있는 사야카를 보게 된다.

속옷 하나만 걸친 알몸에 넥타이에 목이 졸려 죽어 있는 사야카, 이 사건으로 매스컴은 시끌벅적해지고 그녀의 책도 다시금 매스컴의 주목을 받게 된다. 그러던 중 무슨일이 생기면 개봉해달라는 그녀의 유언이 담긴 CD를 그녀의 고문 변호사인 테즈카로부터 전해받은 야시마는 그녀의 만화연작이 아이디어는 본인이, 그림은 동생이 그렸다는 사야카의 이야기를 듣게 되지만 여벌의 열쇠 모두 집안에 있었고 아파트 자체가 열쇠 복사가 안되는 방식이라 안면이 없는 사람이 드나들 수 없다는 것과 밤중에 야시마가 들어왔다 나간 후론 그녀의 집에 아무도 방문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서 졸지에 사야카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다.

자신은 술에 취해 고주망태가 되었어도 사야카를 죽일리 없다는 야시마, 하지만 모든 정황은 야시마에게 향해있었으니 이때 그를 도와주겠다고 나선 이는 사야카의 고문변호사이자 밀실추리에 호기심을 보이던 테즈카였으니 과연 이들은 밀실사인사건의 트릭을 어떻게 파헤쳐나갈 것인가?

밀실살인사건을 다룬 소설을 몇편 만났었다. 엄청난 긴장감을 주며 긴장하게 만들었던 것과 달리 트릭이 밝혀지는 순간 김이 빠졌던 적도 몇번 있긴했지만 아무래도 그것이 밀실살인사건의 특징이라면 특징일까, 그래서 이 책의 밀실살인사건도 큰 기대는 하지 않았더랬다. 하지만 마지막에 트릭이 밝혀지는 순간 일반인은 살인을 하기도 참 힘들겠다 싶었는데 헉!하는 반전은 마지막장에 있었으니 평소 밀실살인사건 추리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머리 굴려가며 읽어볼 만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