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스토리콜렉터 74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식축구 경기 도중 뇌손상을 입고 '과잉기억증후군'을 얻은 '에이머스 데커', 시각화된 모든 것을 사진으로 찍어낸 듯 기억하는 능력을 얻어 범죄 수사에 없어서는 안될 정보력을 제공하고 사건을 해결해나가지만 그와 더불어 아내와 딸의 죽음이란 잔상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어 괴롭기만하다. 가족이 끔찍한 범죄의 희생양이 된 후 데커는 노숙자로까지 전락하며 삶을 놔버렸지만 그의 뛰어난 능력을 알아본 동료들로 인해 FBI를 도우며 조금씩 생활을 되찾아가고 있다.

<폴른:저주받은 자들의 도시>는 데커가 동료 재미슨과 함께 그녀의 언니가 사는 배런빌로 휴가를 오게되면서 맞닥드리게 되는 사건들을 흥미진진하게 파헤치고 있다. 한때 석탄으로 부흥하며 자신의 이름을 딴 소도시를 형성할정도로 엄청난 재력을 자랑했던 배런家는 세월이 흐르며 점점 쇠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그의 공장해서 일하던 수 많은 사람들은 일자리를 찾아 다른 곳으로 떠나게되면서 빈집들과 숨을 옥죄는 듯한 무거운 분위기만이 감도는 희망없는 도시가 되고 말았다. 그것과 함께 도시의 쇠락은 사람들에게 마약을 가까이하게 만들었으니 마약을 구하기 위해 옆집을 터는 발생할 정도로 배런빌은 엉망진창인 소도시로 전락해버렸다. 그런 배런빌에서 휴가를 보내던 데커는 저녁을 먹고 재미슨 언니의 집 앞에서 맥주를 마시던 중 뒷집의 기묘함을 눈치채게되고 그 곳에서 두구의 시체를 발견하게 된다.

목매달린채 죽어 있는 남성과 경찰복을 입고 지하에 숨진 채 발견된 남성, 하지만 최근 몇건의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데커는 죽은 사람들이 모두 한 사건과 연관되어 있다고 직감하게 되는데....

배런빌을 부흥으로 이끌었던 배런가의 대를 잇고 있는 '존 배런 4세'는 대학시절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배런빌에 돌아왔지만 그에게 남겨진 것이라곤 유산보다 많은 빚이었고 그로 인해 학업도 이어갈 수 없었으며 쇠락한 배런빌의 모든 원흉을 온몸으로 받으며 오랜 세월을 홀로 살아왔다. 일주일에 한번 들르는 바에서 젊은이들과 시비가 붙었던 존은 데커의 등장으로 위기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되었으나 데커는 존이 살인사건과 연관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사건을 수사하던 데커와 재미슨은 죽은 사람이 살던 트레일러를 방문했다 폭발 사고를 당하게 되고 그 사고로 데커는 머리를 다치게 된다. 이쯤에서 설마...했던 의심은 데커가 정신이 돌아온 후 재미슨의 조카 조이가 데커의 능력을 시험하며 보여줬던 숫자를 다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서 불안감이 들기 시작했는데 본 것은 설사 그것이 자신을 괴롭히는 기억이라도 잊지 못해 고통스러워하던 데커의 능력을 이제 더는 볼 수 없는 것은 아닌지 아쉬움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더욱 흥미진진하게 읽게 됐던 것 같다.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끔찍한 기억은 잊고 편하게 살아가는 데커의 모습을 바라면서도 그렇게 된다면 그가 지금까지 수사하며 보여줬던 모습을 이제 더는 볼 수 없는 것은 아닌지 아쉬운 마음 또한 컸으니 데커 시리즈를 접했던 독자라면 아마 두가지 마음이 교차하지 않았을까 싶다.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를 비롯해 폴른까지 시리즈마다 흥미진진함을 선사했던 데커 시리즈!

이번 시리즈도 독자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몰입도를 선사하며 올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소설로 으뜸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