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떨고 있어
와타야 리사 지음, 채숙향 옮김 / 창심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심소 / 제멋대로 떨고 있어 / 와타야 리사 지음

하지만 나는 이치가 좋았다.

니 따위는 필요 없어.

이치를 갖고 싶었다.


좋아하는 이치와 결혼하게 된다면 요시카는 평생 남편을 주시하는 간수 같은 신부가 될 것이다. 반면 니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게 된다면....굳이 니의 아이가 아니라도 상관없다.....라는 이해할 수 없는 격한 감정을 가진 그녀.

요시카에게는 두 명의 남자친구가 있다.

중2 같은 반이었던 이치에게 귀엽다며 친구들이 관심을 보일 때 그를 향했던 요시카는 반대로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며 관심 없는 척했다. 결국 제대로 된 감정전달이나 로맨스가 일어나지 않은 채 어른이 되었고 어느 날 이치의 현재가 궁금해진 요시카는 중학생 시절 친구의 계정으로 동창회를 열어 이치를 만나게 된다. 그 자리에서 이치도 자신처럼 도쿄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으며 십년이 넘어 만나게 되었지만 여전히 그에 대한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몰래 이치를 좋아하는 요시카의 마음과는 달리 친구들과도 적당한 선을 그으며 요시카에게도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이치에게 늘 조바심을 느끼는 요시카.

그에 반해 그녀가 일하고 있는 사내의 영업부에서 일하고 있는 니는 그녀에게 다가가기 위해 사내 사교모임을 적극적으로 결성했다며 요시카에게 관심을 보이고 그렇게 단 둘이 만난 첫 날 그녀에게 사귀자는 고백을 한다. 하지만 자신의 첫사랑이지만 정작 그녀에겐 관심이 없는 이치와 이성으로서의 감정은 없지만 자신이 좋다며 매달리는 니를 두고 요시카는 고민 중이다.

누군가 자신을 좋아한다며 고백을 해온다면 기분 좋을 것 같지만 정작 고백을 해온 상대가 내가 바라던 이상형과 다르다면 고백 자체가 행복한 일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제멋대로 떨고 있어>는 26년동안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인 요시카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지만 정작 본인에겐 첫사랑이라 그 자체로도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는 이치와 이성으로서 관심은 없지만 자신을 좋아해주는 니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저 그런 연애 이야기라면 식상하고 진부해서 흥미롭게 다가오지 않겠지만 이 책이 재미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나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이성에 대한 조바심과 불안감, 가지고 싶은 욕망과 이성으로 보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싫다고 거절해 나에게서 멀어지게 만들고 싶지는 않은 이기적인 마음 등을 솔직하면서도 너무도 인간적이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야기 속에서 니에 대한 요시카의 마음을 보면 남주긴 아깝고 내가 가지긴 싫은 인간의 심리를 잘 표현하고 있는데 어찌보면 그런 미적지근한 요시카의 행동에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라며 반기를 드는 사람도 있을테지만 그런 연애 경험을 했던 사람들이라면 이야기 속 요시카의 마음에 너무도 공감하게 될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