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한국사 능력 검정 개념완성 고급편 - 한능검 고급(1급, 2급) 시험 대비, 개념 설명 + 이론 + 사료 및 자료 + 기출 문제 및 변형 문제 수록 설민석 한국사 능력 검정 개념완성
설민석 지음 / 단꿈드림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단꿈드림 / 설민석 한국사능력검정 1급.2급 대비 고급편 개념완성 기본서


신뢰의 이름 설민석 한국사

단꿈드림 설민석 한국사능력검정 1급.2급 대비 고급편 개념완성 기본서!



2019년 미뤄뒀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편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는데요!

중급을 공부하면서 문제집 선정과 인강없이 공부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경험했기에 고급편은 좀 더 재미있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면서 기본 개념기를 다잡아 줄 수 있는 문제집을 찾았는데요.

집에 어른이 보는 설민석 쌤 책 뿐만이 아니라 딸아이가 보는 한국사 대모험 등 여러가지 책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왜그리 미련맞게 서점가서 문제집을 고민하며 골랐는지.....으헐헐....

서점에 가서 정말 문제집을 다 뒤적여보고 며칠동안 고민하면서 골랐었는데도 마음에 안차서 공부하는 도중에 얼마나 짜증이 솟구치던지 사진 일일이 찾아봐야해, 꼼꼼한 설명이 없어 검색해야해 아, 정말 시험 날짜가 닥쳤는데 기본 지식이 제대로 없으니까 공부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더군다나 세세하게 나와있는 문제집을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중급 시험 때 참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참...........저는 미련 곰퉁이었어요.

설민석 한국사만 검색해서 찾으면 됐을 것을.....왜그리 미련맞게 고생을 했던걸까요.....

<설민석 한국사능력검정 개념완성 기본서>를 뙇! 펼쳐본 수험생들이라면! 제가 왜이렇게 바보 미련 곰탱이라고 속상해하는지 아실거에요.

시간 허비하며 여러 발걸음을 하면서 찾아낸 문제집조차 마음에 들지 않아 불만이었는데 아....설민석 한국사 이거 너무너무 잘 만든거 아닙니까? 보는 순간 꼼꼼하면서도 수험생들이 헷갈려할만한 문제들을 한눈에 쭈욱 펼쳐놓고 비교까지 해주니.....이거야 원! 설민석 한국사 안고르는 사람이 바보...ㅋㅋ

 

 

 

<설민석 한국사능력검정 개념완성 기본서 고급편>의 구성은 쉬운 개념 설명과 사료 및 자료 분석, 기출 문제 및 변형 문제 수록까지! 어쩜 이리도 수험생들이 헷갈려하고 궁금해하는 것만 쏙쏙 찝어서 배열을 해논건지!

이러니 설민석, 설민석하는거 아니겠어요?

체계적으로 한눈에 뙇! 꽂히게 정리가 되어 있으니 내가 따로 정리할 필요 놉놉!

수험생들은 그냥 문제집과 인강 보기만하면 재밌고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설민석 한국사!

약장사도 아닌데 한번만 믿어봐아! 하고 싶다능요....ㅋㅋ

 

 

 

자~! 한국인들이 제일 자신만만해하는 첫장! 바로 선사시대의 전개가 보이는데요!

캬....이렇게 사진이 완벽하게 정리된 기본서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놔...정말 들어가자마자 감탄사 마구마구 연발하게 되는 설민석 한국사!

비슷한 가격대 개념정리 기본서들은 사진도 이만큼 안실려 있고 더 헷갈림을 유발하는 그림까지 첨부되어 있기에 따로 사진을 검색하지 않아도 넘나 편리한데요.

더군다나 한장에 걸쳐 주르륵 펼쳐져 있으니 신석기, 구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의 차이점을 한눈에 보기 더 편리하답니다.

중급 공부할 땐 사진보다 그림이나 그냥 단어 표시만 되어 있어서 일일이 사진을 찾아보느라고 어이가 없을 정도였는데 설민석 한국사 개념완성 기본서는 수험생이 할게 암것도 없다요~!

 

 

 

연대순으로 핵심만 콕콕 정리되어 있고 글자체도 시원시원해서 저는 집에 꽤 다양한 한국사능력시험 문제집이 있지만 설민석 한국사 개념완성 기본서가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다른 기본서보다 일단 눈에 확! 들어온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핵심만 살려서 한눈에 쏙 들어오면서도 자질구레한 부연 설명을 뺀 점이 일단 좋았어요.

연도순이나 핵심 요약이 되어있을 때 왼쪽이나 오른쪽 여백에 상세설명이 많이 들어가있는데 글씨 자체도 작아서 보기 힘들지만 핵심 요약보고 상,하단 여백 상세설명까지 읽으려면 눈이나 머리를 아무래도 많이 움직여야되서 피곤함이 많이 느껴지는데 설민석 한국사 개념완성 기본서는 일단 위에서 아래로, 왼쪽과 오른쪽 여백에 부연설명을 싹 빼서 위에서 아래로 훑기만하면 되니 동선의 자유로움과 더불어 눈도 덜 피로해서 좋더군욤~

 

 

 

또 기본개념을 탄탄히 잡아주는 핵심들 사이사이로 빈 여백이 많이 띄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수험생이 필요하여 첨부할 부분들을 적기에 안성맞춤이더라고요.

보통 글자들로 빽빽하게 배치된 문제집들은 공부를 하다가, 인강을 듣다가 적으려고하면 적을 때가 없어서 빈틈에 빼곡히 적다보면 나중에 정말 꼴보기 싫어질 때가 많은데 설민석 한국사 기본서는 여백을 많이 둬 필요한 공간을 많이 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기본개념을 잡아주면서 중간중간 기출문제를 내어 문제 유형 흐름을 잡아주고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사진과 자료정리하기, 사료 한눈에 보기를 통해 자세하고 알찬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 좋답니다.

뭐 일단 구성 자체가 다른 기본서와는 달라서 눈에 안띌래야 안띌 수가 구성인데요.

어쩜 이렇게 수험생들의 마음에 들어갔다 나온것처럼 정리가 잘되어 있는지 공부하다보면 더 많이 느낄 수 있답니다.

 

 

 

'정답 및 해설' 또한 답만 알려주거나 짧은 해석과는 달리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자세히 설명되어진 것을 볼 수 있어 역시 설민석! 했네요!

 

 

개념완성 기본서도 이렇게 알차고 흠잡을 데가 하나도 없는데 인강은 더 대박이에요.

한번 클릭하면 마구 빠져들어서 화장실 가는 것도 잊어버려요 ㅋㅋ

인강도 몰입할 수 밖에 없게끔 표정과 목소리로 압도하니 귀에 쏙쏙 들어오는건 당연한 이치!

세상 태어나 이렇게 재미있는 인강은 처음일세~!

볼 때마다 느끼지만 그동안 느꼈던 지루하고 또 지루하고 또또 지루한 한국사란 느낌이 전혀 안들어 드다보면 한시간이 훅! 가버려서 어이쿠!하게 되더라구요. 그다음 강의를 저절로 클릭하는 나의 손꾸락을 보는건 덤이라지요 ㅋ

한국사 중급과 역사논술지도사를 따면서 잊어버린 한국사 공부하느라 애먹었는데 설민석 한국사가 요렇게 재밌는 줄 알았으면 그런 개고생은 안했을텐데....싶은 아쉬움이 뒤늦게 밀려오네요...ㅋㅋ

한국사능력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특히 저처럼 서점갔는데 기본서와 문제집은 엄청 많은데 딱히 맘에 차는게 없더라, 문제집 보니 지루해서 포기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다른거 다 필요없고 <설민석 한국사능력검정 개념완성 기본서>만 고르면 재밌고 알차게 공부할 수 있다고 백퍼 보장합니다.

이렇게 얘기했는데 그래도 다른 기본서 더 좋은게 있나 찾아보는 의심 많은 분들! 어차피 후회하실거 저는 알지요 ㅋㅋ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의 완성은 설민석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