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김웅현) - 말이 통하면 여행의 품격이 달라진다!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김웅현 지음 / 길벗이지톡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이지톡 / 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 김웅현 지음



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3번째 이야기는 <이 정도는 알아야 살아남는다!>편이에요~
이제 본격적인 일본어를 배우게 될 텐데요.
간단한 생존 표현과 숫자 읽기, 날짜.시간 읽기, 옷.신발 사이즈 읽기, 화폐.기타 숫자 읽기같은 초급 일본어를 만날 수 있답니다.
즐거운 여행길이 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일본어 표현들인데요.
여행을 하기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일본의 화폐 단위와 함께 숫자를 알아야 더 즐겁고 편한 여행길이 될텐데요. 
PART 2는 생존 일본어와 함께 쇼핑을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를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실제 일본에 가면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해도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일본인들이 잘 알아듣고 설명을 해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더욱 기억에 남고 좀 더 편안한 여행길이 되기 위해서라면 간단한 일본어 정도는 알아두는게 좋겠죠?
PART 2는 위급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생존 표현과 쇼핑에 필요한 숫자와 화폐 단위 표현이 들어있는데요.
그럼 어떤 표현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만나게 될 '생존 30'은 미안합니다, 고마워요 같은 간단한 인사말과 다급한 상황에서 필요한 도와주세요와 공항에서 필요한 비행기 예약, 버스, 전철 이용과 관련된 일본어 표현과 호텔 같은 숙박시설을 이용할 때 사용방법을 모르거나 문이 잠겨버렸을 경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표현법이 들어있답니다. 또한 쇼핑이나 맛집에서, 세일하는 가게를 확인할 때, 몸이 안좋아 약국을 찾을 때 등의 표현법도 배울 수 있는데요. 표현법 아래 표현법을 사용할 때의 상황과 또 다른 표현법이 설명되어 도움이 된답니다. 

 

일본어 초급을 배울 때도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게 바로 숫자나 기간, 날짜 등인데요. 기초이면서도 의외로 빈번하게 쓰이는 일본어다보니 꼭 알아둬야하는 표현들인데요. 히라가나나 한문이 조금 낯설게 다가온다면 일본어를 한글 발음으로 먼저 접하면 더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거에요.

숫자 표현에서는 비슷한 패턴에 두에 붙는 단위 발음만 달라지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위와 붙을 때 달라지는 발음이 있으니 그것만 유의한다면 앞에 붙는 숫자와 단위의 발음만 알면 되니 그리 크게 어렵지는 않을거에요.

PART 2까지는 기초적인 표현법을 만나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었지만 다음에 시작될 핵심 단어부터는 여러가지 다양한 단어가 등장하니 정신 번쩍 차리고 봐야할 듯해요 ^^

갑자기 떠나게 되는 일본 여행이라도 이 한권만 있으면 상황에 맞게 휘리릭 펼쳐 발음만 보고 물어본다면 갑자기 만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텐데요.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간단한 일본어는 익혀두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이 한권만 있으면 일본 여행이 든든해질 것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