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틸다의 비밀 편지
스텐 나돌니 지음, 이지윤 옮김 / 북폴리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느림의 발견>이란 책으로 한국을 비롯한 20여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200만 부가 넘게 팔린 화제의 책을 쓴 '스텐 나돌니'의 신작 <마틸다의 비밀 편지>, 하지만 베스트셀러라는 기엄을 토했던 전작이지만 아직 만나보지 못했기에 처음 만나보게 되는 작가의 신간이 더욱 기대가 되었다.

<마틸다의 비밀 편지>는 마법사 할아버지가 손녀에게 써내려간 편지이다. 해리포터를 연상하게 되는 그런 긴박하고 심장 쫄깃해지는 판타지 소설은 아니지만 판타지스러운 소설이 이렇게도 잔잔하게 다가올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소설이다. 원래부터 판타지나 SF물에는 흥미가 덜했던지라 오히려 나는 이 책이 재미와 오락에 기반을 둔 흔한 판타지물이 아니어서 더 색다르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백 살도 넘은 마법사 '파흐로크', 공중을 날아다니는가하면 벽을 통과할 수 있는 마법으로 세계대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고 여러 신분을 위장하며 사는 삶을 영위해나가는 그에게는 단 한가지 고민거리가 있다. 바로 손녀인 '마틸다'에게 자신의 마법을 전수해주는 것이지만 자신의 능력을 모르는 손녀에게 파흐로크는 어떻게 이 사실을 털어놔야할지 고민스러운데....그런 고민 끝에 파흐로크는 마틸다에게 자신이 겪었던 마법사의 삶에 대해 편지에 옮겨 적게 되는데....

106세를 살아온 범상치 않은 능력을 가진 '파흐로크', 그의 마법 덕분에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신분을 위장하기 위해 여러가지 신분을 거치는 모습에서는 몇년 전 한창 유행했던 드라마의 주인공이 연상되었다. 오랫동안 영생 불멸의 생을 살아가며 부족할 것 없는 경제력과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여러 신분으로 바꾸며 살아가는 삶이 얼핏 보기에는 멋지고 화려해보일 수 있지만 내용은 약간 다르지만 그렇게 사는 삶이 마냥 평탄하지만은 않았음을 '파흐로크'의 삶에서도 엿볼 수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선인의 지혜가 담긴 듯한 인생 이야기가 주는 잔잔한 깨달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할아버지의 범상치 않은 마법사 능력과 삶이 담긴 편지는 마틸다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 생각해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을 던져주는 소설 <마틸다의 비밀 편지>, 소재가 신선하다기보다는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잔잔한 이야기가 더 매력으로 다가왔던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