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스무고개 탐정
허교범 지음, 고상미 그림 / 비룡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 /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 허교범 글 고상미 그림



제 1회 스토리킹 수상작인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제목에서 느껴지는 추리가 흥미로울 것 같아
너무 기대가 되었던 책인데
단편으로 된 책인줄 알았더니 <스무고개 탐정>시리즈의 9권 이후에
일어난 일을 다룬 책이더라고요.
벌써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가 9권까지 나왔다고하니
1편부터 9편까지도 너무너무 흥미진진할 것 같아요. 

 

 

프롤로그에 스무고개 탐정 사무소는 사라졌고
동료들은 각자의 사정으로 스무고개 탐정을 곁을 떠났다는 문구가 나와요.
역시 9편까지 이야기가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죠.
하지만 다른 동료들이 모두 떠났지만 스무고개 탐정 옆에는
문양이가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그런 문양이를 위한 특별훈련을 담고 있는 내용이에요.

탐정의 기본 / 암호 풀기 / 이상한 사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 탐정의 기본은 문제를 던져주고 범인이 무엇인지 추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글만 보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추리를 해야되니 은근 재미가 느껴지더라고요.
요렇게 첫 번째 이야기로 몸을 풀었다면 2장부터는 암호 풀기가 나오는데요.
1장까진 아이가 재미있게 읽다가 2장부터는 좀 어려워하더라고요.
문제를 풀기 싫어서 어떤 문제는 건너뛰고 나중에 풀기도했는데요.
잠깐 살펴보자해서 들여다봤다가 허걱.했네요 ㅋ
평소 딸아이가 추리 소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두께감이 별로 없는
추리 소설을 선택하게 됐는데 수수께끼와도 같은 문제를 푸는 즐거움과
난이도가 좀 있는 문제들에서는 오랜만에 고민을 하게 되었던 시간이었어요.
아이보다 제가 더 재밌게 봐서 보지 못했던 시리즈 앞 부분이
너무나 궁금해졌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