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생각 없이 마음 편히 살고 싶어 - 마음속 때를 벗기는 마음 클리닝 에세이
가오리.유카리 지음, 박선형 옮김, 하라다 스스무 감수 / 북폴리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폴리오 / 아-무 생각 없이 마음 편히 살고 싶어 / 가오리, 유카리 지음



마음 안경에 때를 벗기는 연습 <아-무 생각 없이 마음 편히 살고 싶어>
아무 생각 없이 마음 편히 사는 사람들을 보면 참 부러웠었다. 어떻게 보면 백치 같아 보이기도한 그들의 여유로움을 시샘하며 차마 부럽다고는 할 수 없으니 부정적인 생각으로 그네들을 깔아뭉갰던 것 같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는 지금은,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필요했었을까 싶어 하나라도 거저 가지려던 도둑놈 심보에 부끄러움이 생긴다.

똑같은 상황에, 똑같은 것을 보면서도 각자 생각하는 것은 다 다르다. 내 경우를 보자면 늘 부정적이고 비판적으로 그것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한 편이라 사람들과 두루두루 어울리는게 참 힘들 때가 많다. 성격이니 별 수 없다고, 이번 생은 글렀다고 생각했던 것조차 부정적이었으니 책을 읽고 있으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게 되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사람과의 관계로 인해 꽤 힘들어하는 편이고 내 기준에서 상식적이지 못한 상대방의 태도에서 내 식대로 생각하고 분노하며 부정적인 감정으로 꽤 오랫동안 힘들어해서 결국엔 제 풀에 쓰러지는 꼴이 되고 마니 그나마 나이가 들어가면서 모든 문제는 그 누구도 아닌 '나'란 것을 깨닫게는 되었지만 상대방에게 받은 편치 않은 감정들과의 괴리 속에서 앞으로 나아가지도 못하고 항상 전전긍긍하기만 했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앨버트 앨리스'가 개발한 'ABC 이론'을 내성적이고 소심한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는데 나의 화는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을 바꿀 수 있는가?, 바꾸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한가?란 주제를 심플하게 풀어내고 있어 몇날 며칠을 잠도 못자고 끙끙대던 문제가 너무도 간단해보여서 기가 찰 정도이다.

수백페이지에 걸쳐 구구절절하고 복잡하며 미묘한 심리전을 풀어 나열한 심리서를 베리 심플 간결하게 풀어 쓴 책이라 위로받기 위해 펼쳐들었던 책의 미로속에 갇혔던 경험자들에게는 말 그대로 간단 처방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나름 도움과 위로를 받을 수 있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