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마이 달링, 독거미 여인의 키스
김재희 외 지음 / 도서출판바람꽃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꽃 / 굿바이 마이 달링, 독거미 여인의 키스 / 김재희 외




고한 <추리마을>에서 펼쳐지는 열 개의 생존게임! <굿바이 마이 달링, 독거미 여인의 키스>

제목이 참...길다 싶은데 호기심을 누를 수 없기에 올 여름 마지막 스릴을 선사해줄 책일 것 같아 기대가 되었던 <굿바이 마이 달링, 독거미 여인의 키스>, 그런데 이 소설은 한명의 작가가 쓴 책이 아니다. 무려 열명의 작가가 각자의 개성을 '추리'라는 타이틀에 맞춰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어 열개의 색다른 소설들을 만날 수 있는데 반면 짧은 이야기가 뭔가 이야기를 더 끌어도 좋을 듯한데 아쉽게 끝나버려 조금 아쉬운 마음도 들었다.

독특한 제목도 궁금증을 자아냈지만 '경성탐정 이상'의 김재희 작가의 단편도 들어있기에 주저없이 펼치게 되었던 것 같다.

강원도 정선의 '고한'이란 마을에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통해 끝까지 범인이 아리송했던 미제사건, 강제로 영혼과 몸을 짓밟혔던 여인의 독한 키스의 살인, 불행했던 과거로 시작되었던 살인, 숫자를 가지고 추리를 했던 고한 추리학교 등 단편이지만 이야기에 빨려들어갈 만큼 흥미로움을 놓지 않고 이야기들이 전개된다. 작가의 개성만큼이나 흥미로웠던 이야기도 있었고 미적지근했던 이야기도 있었지만 강원도 정선의 고한마을과 추리라는 설정을 통해 열명의 작가들의 단편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이기에 그것 자체가 참 흥미로웠던 것 같다. 얼마전에 좀비라는 주제로 여러 작가들의 단편집이 실린 소설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추리라는 주제로 여러 작가의 이야기를 만나는 것도 색다르게 다가왔고 좀더 다양한 주제로 여러명의 작가들의 단편 소설들을 묶어 자주 만나보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