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으실 대로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HUINE) 셰익스피어 전집 4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이윤주 옮김 /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HUINE)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UiNE / 좋으실 대로 / 윌리엄 셰익스피어 / 이윤주 옮길



영국의 너무나 유명한 극작가인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럼에도 왠지 고전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일부러 그의 작품을 찾아보지는 않았었다. 그래서 셰익스피어의 5대 희극작품으로 꼽히는 <좋으실 대로>도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얼마전에 읽었던 <베니스의 상인>이 예전과 달리 술술 읽혔기에 <좋으실 대로>도 기대감으로 다가왔던 작품이다.

일반적인 소설 형식이 아닌 연극 대본 형식이라 등장하는 상대의 입장과 상황에 더욱 몰입할 수 있어 의외로 가독성이 느껴지는데 왜 사람들이 그토록 셰익스피어의 글에 열광을 했는지 알 것 같았다. 더욱이 가벼운 주제인 듯하지만 무겁고 진지하며 이야기 속에서 느껴지는 사회에 대한 풍자가 깊게 배여있어 글 속에서 느껴지는 매력이 상당함을 알 수 있다.

보다시피 우리만 불행한 것은 아니다.
이 넓디넓은 세계란 무대에선
우리들이 연기하느 장면보다
훨씬 더 비참한 연극이 공연된다.

동생에게 왕국을 빼앗긴 공작은 세상을 등진 채 아덴 숲에서 살아가는데 굶주린 청년 올란도가 칼을 들고 난입하자 빵을 나누어주며 저런 대사를 한다. 나만의 불행에 갇혀 타인의 불행을 미처 보지 못한 이와 각자의 불행 속에서 깨달음을 얻은 자의 이야기에는 그 속에 녹아있는 삶을 대하는 자세가 종이 한장 차이라는 의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어 여러가지 사유를 안겨주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