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JLPT 적중문법 - 100 출제 경향만으로 끝장내는
서경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닷컴 / JPT JLPT 적정문법 / 서경원


JPT JLPT 만점 저자 서경원이 엮는 <JPT JLPT 적중문법>
이 책은 JPT 500~600, JLPT N3.N4.N5 시험에 나오는 문법 책이다. 초보에서 어느정도 회화를 듣는것에 재미를 느끼는 레벨의 단계인데 사실 일본어를 시작해서 중도에 많이 그만두는 레벨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독학으로 공부한다면 한단계씩 올라갈수록 수렁에 빠지는 경험을 겪게 되는데 사람마다 공부법이 다르지만 나의 경우엔 몰아서하면 오히려 역효과여서 어느정도 시간 여유를 두고 느긋하게 공부하는게 실수를 줄이는 방법인데 7월에 보는 JLPT 시험은 응시를 놓쳤기에 12월에 보는 시험을 겨냥하여 기존에 공부했던 것은 반복하고 잊어버렸던 것은 다시 새기면서 보기에 알맞았다.

기존에 공부할 때는 타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이 주를 이루었기에 시원스쿨닷컴에서 JLP와 JLPT에 관한 책이 있는지 미처 몰랐었다. 시원스쿨하면 영어라는 이미지만 생각하고 있었기에 시원스쿨닷컴에서 낸 일본어능력시험 출제 문법은 어떻게 소개되어 있을까란 궁금증이 많이 들었었다.

JPT와 JLPT는 같은 일본어 시험이지만 시험의 횟수와 급수의 차이가 있는데 보통 급수가 중요해지는 시험이 JLPT라 일년에 두번 치르는 JLPT에 응모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문자, 어휘, 문법, 독해, 청해로 이루어져 있고 N3 레벨은 일상적인 화제로서 내용을 이해하는게 자연스러워야하고 신문이나 기사 제목 등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여야 한다.

처음에 등장하는 품사 다지기 편에서는 명사, い형용사, な형용사의 현재와 과거로 한 긍정형과 부정형, 연체형, 중지법, 부사형 등을 다지고 이어지는 동사편에서는 1그룹에서부터 3그룹까지 어미가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다져주는데 이 책은 동사 어미 변화에서 여러가지 동사의 예가 나와있어 그 점에 눈에 익히기 좋았다.
이어 필수 문형이 나와 한눈에 다지고 넘어가기에 좋게 되어 있어 편리하다. 집에 꽤 두꺼운 문법채기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기존에 공부하면서 그 두께감에 압박감을 꽤나 느꼈었는데 얇은 문제집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법에 맞는 여러가지 형태가 열거되어 있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문법등을 익혔다면 실제 시험 대비하기 코너에서 실제로 시험에 임하는 자세로 실전 연습을 해볼 수 있어 있어 얼마 남지 않은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특별부록으로 예문 녹음 MP3 무료 다운로드와 실전 모의고사 및 OMR 답안지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시험 응시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