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만세 - 제4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부문 수상작
장서후 지음, 심보영 그림 / 보림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2기_12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목일신아동문학상수상작

제목 : 독립 만세

글 : 장서후

그림 : 심보영

출간일 : 2022. 11. 25

연령 : 초등학교 저학년 이상

쪽수 : 104쪽, 무선제본

크기 : 148×205㎜

검색키워드 : 일상, 마음, 자연, 동시집, 목일신아동문학상 


-

📖 목일신아동문학상이란?

아동문학가 목일신의 문학 정신과 항일 정신을 계승하고, 미래의 어린이들이 우리 국어로 쓰인 아름다운 글을 읽고 쓰며 맑고 평화로운 세상을 가꿔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2019년 제정되었어요. 은성 목일신 선생을 기억하며 만들어진 목일신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보림출판사는 제 2회 수상작부터 가장 최근 수상작인 제 4회 수장작까지를 출판했다고 해요.


-

📖 책을 쓰신 장서후 작가님은 어떤 분이실까?

장서후 작가님은 정치외교를 전공하셨고, 유아/어린이 작가로 일하고 계신대요. 작품으로는 월간 [끼] 일러스트 등이 있고 2003년 [좋은 엄마] 동시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하셨어요. 그리고 장서후 작가님은 글을 통해 삶에서 소중한 걸 기억하게 하고, 챙겨주고, 감성을 풍족하게 하는 사람을 시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목일신아동문학상 수상소감에서 언급하셨어요.


-

⭐ 동시 한 편 한 편이 나를 응원해줘요. 아티비터스 12기 12월 첫 번째 리뷰 도서 제 4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 부문 수상작 ‘독립 만세’


장서후 시인이 쓴 동시집 독립 만세는 총 65편으로 전체 3부로 나뉘어져 있어요. 제 1부는 똑똑머리 편으로 일상을 주제로 하고 있고, 제 2부는 보름달 편으로 자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제 3부는 콩닥풍선 편은 시인의 마음이나 감정들의 모음을 단순하고 명쾌하게, 그리고 안정적이게 담겨있지요. 책을 읽어보면 다양한 주제와 톡톡튀는 생각들을 엿볼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짧고 간결하지만 밝은 기운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 심보영 작가님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오랜만에 동시집을 꺼내 읽다보니 차분하고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을 느꼈던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썼던 동시들을 꺼내보기도 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았고, 마지막 12월 도서 리뷰를 작성하면서 한 학기동안 있었던 일들을 되돌아보기도 하면서 복잡했던 머리 속이 조금은 정리가 되는 기분이었던 것 같아요. 어린 아이들만 보는 책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어른들이 읽었을 때 행복하고 힐링할 수 있다는 것을 아티비터스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어요. 힘들고 복잡한 일상 속에 한 켠의 힐링이 되어주는 책, 독립 만세를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새로운 꿈을 펼치는 모든 분들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