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마리 꿀벌 아트사이언스
요안나 제자크 지음, 이충호 옮김 / 보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2기_9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아트사이언스

제목 : 1001마리 꿀벌

글/그림 : 요안나 제자크

출간일 : 2022. 08. 26

연령 : 4세 이상

쪽수 : 32쪽, 양장

크기 : 249×326㎜

검색키워드 : 꿀벌, 곤충, 자연, 양봉, 꿀, 여왕벌, 일벌, 꽃가루


-

📖 아트사이언스 시리즈는 “ART+SCIENCE”의 약자로 발견과 알아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논픽션 그림책으로 우주, 지구, 생물, 인체와 동물 등 과학의 여러 주제에 걸쳐 독창적인 콘텐츠와 뛰어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완성된 전 세계의 예술적인 과학 그림책들을 출간하고 있어요. 오! 자동차는 자동차를 주제로 다양한 자동차의 모습을 보고 역사, 특징을 알아갈 수 있는 자동차 대백과로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 자꾸만 사라지는 꿀벌, 꿀벌이 없으면 사람도 없을 거예요. 꿀벌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책! 꿀을 만드는 꿀벌의 세상으로 따라가 볼까요? 아티비터스 12기 9월 두 번째 리뷰 도서 ‘1001마리 꿀벌’


이 책은 꿀을 얻기 위해 벌을 기르는 양봉가 라뤼슈 아저씨의 정원 풀밭에 놓여진 벌통에서 시작해요. 라뤼슈 아저씨가 기르는 꿀벌들의 사회의 모습과 꿀벌들이 각자 많은 일, 벌집의 내부 모습, 그리고 꿀벌들이 살아가고 있는 생태계의 모습까지 꿀벌에 관한 모든 내용을 알려 주고 있어요. 책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꿀벌들로 가득가득 채워져 있어요. 정교하고 세세하게 그려진 다양한 그림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식물, 동물, 곤충 등 예쁜 색감들로 구성되어있어 집중해서 보게 되더라구요. 그림 옆에 설명이 적혀있어 궁금한 정보를 바로바로 찾아 습득할 수 있어 좋았어요. 평소 볼 수 없는 꿀벌집의 내부 구조도 자세하게 그려져 있었고, 아이들뿐 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1001마리 벌꿀을 읽다보니 전 편이었던 1001마리 개미도 궁금하더라구요. 다음 편도 나온다고 하던데 벌써 기대가 되네요. 꿀벌은 자연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대요. 언제나 바쁘게 움직이는 꿀벌들 덕분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인슈타인이 꿀벌이 멸종하면 인류도 4년 안에 사라진다고 경고한 만큼 꿀벌은 우리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 꿀벌과 자연에 대한 소중하고 고마운 마음을 새기며 다시 한번 기억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 한눈에 보는 책의 특징

1) 꿀벌의 탄생과 삶, 양봉과 양봉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2) 꿀벌들이 여행하는 경로를 따라가 보며 꿀벌들이 살아가는 생태계에 이야기를 볼 뿐 아니라 꿀벌과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동물과 곤충,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3) 그림과 글이 함께 매칭되어 어린아이들도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요.

4) 숨은 그림을 찾듯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내용과 그림이 담겨있어요.

5) 기후 변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