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 산책 보림 창작 그림책
이성표 지음 / 보림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1_5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창작그림책

제목 : 파랑산책

/그림 : 이성표

출간일 : 2021. 06. 21

연령 : 전 연령

쪽수 : 40, 양장

크기 : 210×270

검색키워드 : 파랑, 산책, 자연, 휴식, 평화, 이성표

 

-

🔵 도서를 리뷰하기 전, 이 책을 쓰신 작가님들은 어떤 분일까요!?

<지은이: 이성표>

이성표 작가님은 홍익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어요. 중앙일보 출판국 미술 기자를 지냈고, 1982년 잡지 마당을 시작으로 신문, 잡지 광고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기고했어요. 홍익대학교와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편,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 작업을 이어왔으며 그림으로 읽는 전도서 인생’, 수필집 런치타임’, 어른을 위한 동화 미워했다면 사랑한 것이다’, 그림책 , 비온다’, ‘별이 좋아등을 쓰고 그렸다고 해요. 그림의 위로하는 힘을 믿으며 초록이 가득한 북한산 자락에서 북디자이너인 아내 이환임과 함께 작업하며 살고 있다고 해요.

 

-

🚶‍♂ 창문 너머로 보이는 파란 하늘, 손가락 사이로 나부끼는 초록빛 바람, 작은 존재들이 어우러져 만드는 웃음소리, 별들 마다 빛나는 기억, 모든 슬픔을 말없이 받아주는 바다의 마음 등 지금 우리가 걷고 싶은 곳을 푸릇푸릇한 그림속에서 만날 수 있는 그림책, 아티비터스 115월 마지막 리뷰 도서 파랑 산책

 

파랑은 말없이 이야기를 건네는 숲

파랑은 깊고 빛나는 기억

파랑은 하루하루 푸르러지는 노래

모두 함께 어우러져 전하는 커다란 마음

 

작가님은 여러 계절 동안 매일 아침저녁으로 집 곁의 숲을 걸었다고 해요. 보고 느끼고 경험한 푸른 숲, 푸른 바다, 푸른 마음을 종이 위에 옮겨 적고, 그렸지요. 푸른 그림들을 천천히 길어내는 동안 켜켜이 쌓이는 메모 속에서 소중한 단어들을 건져 냈고 그것을 엮어 마치 푸른 구슬들을 꿰어 하나의 목걸이를 만들 듯이 파랑 산책이라는 한 권의 그림책을 만들어냈어요. 우리에게는 문득 평화를 느끼는 소중한 순간들이 있어요. 평화의 모습은 바쁜 시간들 중 잠깐 창문 너머로 본 하늘이거나 바람결에 흔들리는 조그만 풀꽃일 수도 있지요. 그게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의 얼굴일 수도, 어린아이들의 밝은 웃음일 수도 있어요. 작가님이 이 책에 담으려 했던 푸른 위로가 보는 분들의 마음에도 전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

🌳 이 책의 내용은 단순하고 문장구조의 반복을 통해 리듬감과 안정감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어요. 책의 내용이 길지 않아 부담 없이 읽기 좋고, 문장 하나하나가 마치 위로해주는 듯이 따뜻했어요. 차갑다고 느꼈던 파란색이 다양한 상황 속에 얼어붙은 마음을 작가님이 단어들을 통해 다정하고 따뜻하게 어루만져주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지요. 또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날들의 매 순간을 소중하게 여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책이고, 밖에 나가지 못하고 노트북 앞에서 오랫동안 과제를 하거나 하나의 일에 얽매여 있는 요즘 푸릇푸릇한 그림을 통해 잠깐이나마 산책이라도 한 듯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잔잔하고 힘든 일상에 잘하고 있다는 응원의 한마디와 푸르른 위로를 전해주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이 책을 읽으면서 파랑을 다른 의미로 어떻게 생각할 수 있을지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이 아이들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갈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해요. 그림책에 관심없는 사람들은 무슨 책이 이래? 글도 없고 왜 이렇게 단순해? 라고 말할 수 있지만 파랑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편안함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작가님이 직접 느끼고 경험했던 푸른 자연의 풍경들이 그림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져 마음이 사르르 녹고 풍성해지는 것 같았거든요. 푸른 숲길을 걷고, 파란 하늘과 맞 닿은 시원한 바다로 달려가 당장이라도 기분전환을 하고 싶은 마음을 대신해 주는 책, 파랑이 우리에게 전해주는 커다랗고 빛나는 마음을 가득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 그림책이 건네주는 편안함과 다정함을 파랑 산책을 통해 느껴보아요! 이 책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편안한 마음을 선물하고자 추천하고 싶어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