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달 파티
카밀라 핀토나토 지음, 안수연 옮김 / 보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1_4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지크

제목 : 보름달 파티

/그림 : 카밀라 핀토나토

옮김 : 안수연

출간일 : 2022. 04. 01

연령 : 3세부터

쪽수 : 52, 양장

크기 : 240×263

검색키워드 : 보름달, 파티, 토끼, 동물, 마법, 카밀라 핀토나토

 

-

🌝 도서를 리뷰하기 전, 이 책을 쓰신 작가님들은 어떤 분일까요!?

<지은이: 카밀라 핀토나토>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로,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활동하고, 정원을 가꾸거나 로즈마리노와 놀며 여가시간을 보낸다고 해요. 한국에 소개된 그림책으로는 얼렁뚱땅 두더지 탐정이 있대요

<그린이: 안수연>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수료한 프랑스어, 영어 전문 번역가예요. 옮긴 그림책으로는 웃기는 동물사전’, ‘나는 누구인가요’, ‘맙소사, 악어가 오딜을 삼켰대등이 있어요.

 

-

🐰 드디어 때가 되었어요! 고양이님, 비버님, 생쥐님, 어린이 여러분, 어서오세요. 환하게 빛나는 보름달 파티에 초대합니다. ‘두근두근 보름달 파티’, 작은 토끼들과 보름달이 만들어 낸 마법같은 순간! 아티비터스 114월 마지막 리뷰 도서 보름달 파티

 

이책은 작은 토끼들과 보름달이 만들어 낸 마법 같은 순간을 그림책 속에 담고 있어요. 깊은 숲속, 토끼들이 뭔가를 기다려요. 해가 저물고 달이 뜨기를 기다리는 거예요. 토끼들은 땅굴 속에 꼭꼭 숨어 비밀스레 뭔가를 준비해요. 숲속 모든 동물 친구들에게 초대장도 나누어 주고요. 드디어 때가 되었어요! 환하게 빛나는 보름달 파티가 숲속에 열립니다. 새들의 노랫소리에 실려 빛나는 초롱들이 하늘 위로 올라가요. 고양이, 비버, 생쥐, 자고새, 토끼들이 모두 모여 천 개의 초롱불이 달빛에 춤추는 광경을 황홀히 바라봐요. 다음 보름달 파티에는 또 누가 초대를 받게 될까요?

 

-

🎉 이 그림책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작가 카밀라 핀토나토가 미스터 버니라는 작은 토끼를 키웠는데, 토끼는 밤마다 무엇을 하는지 집 안 구석구석을 폴짝풀짝 뛰어다녔어요. 그 모습을 보고 우리가 잠든 사이 토끼들과 다른 동물들은 무엇을 할까라는 상상으로부터 이 책은 시작되었지요. 작가에게 자연은 언제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자 따뜻한 힘과 결속력을 지닌 존재에요. 그래서 보름달이 뜨는 밤에 토끼들이 숲속 모든 동물을 파티에 초대한다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게 되었지요. 또 이책에서 사랑스러운 동물 친구들 외에 주인공이 더 있어요. 그 주인공은 바로 시간이에요. 작가는 하루하루 시간을 계획적으로 보내는 편이고, 작가가 살고있는 베네치아 역시 밀물과 썰물에 일상생활이 영향을 받으며 삶이 천천히 흘러가는 곳이지요. 시간에 대한 이러한 작가의 의식이 이 그림책 속에도 스며들어 있어요. 앞면부터 뒷면까지 해와 보름달의 모습을 통해 정확히 12시간의 흐름을 책속에 담고 있고, 동물들의 이야기와 시간의 풍경이 어우러져 그림책으로는 다소 많은 52쪽의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몰입도 있게 한 편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어요.

 

책의 표지를 보면 하얀 달 아래 줄지어 가고 있는 토끼와 예쁜 색감의 풀, 작은 별이 그려져 있어요. 이때 하얀 달은 손으로 만지면 맨들맨들하고 빛을 받으면 예쁘게 반짝이는 모습이 마치 정말 달과 비슷해 보였어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귀여운 동물들이 반겨주고 있어요. 그리고 책의 중간에 해가 지는 모습, 보름달이 사라지는 모습 등 하늘의 모습을 표현한 부분이 있는데 색감도 예쁘고, 낮과 밤의 분위기와 일출과 일몰까지 다양한 하늘의 변화를 확인해볼 수 있어 색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보면 좋아할 것 같아요. 책의 내용이 짧고 운율감이 있는 글로 구성되어있어 아이들이 쉽게 읽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12시간의 시간 흐름으로 아이들이 잠자기 전에 상상력을 자극하며 이야기도 해보고 포근하게 잠들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우리 함께 토끼들의 보름달 파티로 놀러가요!

 

+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을 때 책의 내용이 그림 아래의 하얀 작은 박스에 적혀있어 그 부분을 가리고 책을 읽기 전에는 어떤 내용일지 추리해보며 내용을 구성해보고, 책을 읽은 후에는 다른 내용으로 구상해보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