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이 나타나는 목욕책 : 개구리가 퐁당! 아기 그림책 나비잠
테레사 벨론 지음 / 보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1_3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나비잠

제목 : 색깔이 나타나는 목욕책: 개구리가 퐁당!

/그림 : 테레사 벨론

옮김 : 박선주

출간일 : 2022-02-07

연령 : 0세부터  

쪽수 : 8, 목욕책

크기 : 135×135mm

검색키워드 : 목욕책, 물놀이, 흑백, 색깔

-

🐸 도서 리뷰를 하기 전, ‘테레사 벨론작가님은 어떤 분 일까요?!?

테레사 벨론작가님은 스페인 알베셰테에서 태어나 마드리드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신 일러스트레이터에요. 그림을 그려 전시를 여는 한편, 전 세계의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일을 하시지요. 더불어 작가님은 여행을 하고 산책을 하고 아름다운 책들을 보며 작업의 영감을 얻으신대요. 정말 멋진 분이지요!? 아이들을 위해 예쁜 책을 만들어주신 작가님께 감사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

🐸 물이 닿으면 색깔이 짠! 흑백의 단순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에 물이 닿으면 알록달록 색깔이 나타나요. 개구리, 잠자리, 오리, 거북이, 물고기 친구들과 연못 속으로 퐁당 빠져볼까요? 아기들의 목욕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줄 마법 같은 목욕책, 아티비터스 113월 두 번째 리뷰 도서 색깔이 나타나는 목욕책: 개구리가 퐁당!’

 

영유아들은 시각 인지능력이 약해 흑백이나 대비가 강한 그림이어야 집중하기 쉽다고 해요. 따라서 이 책의 경우, 이러한 영유아의 시각 인지능력을 배려하여 만들어진 책이에요. 단순한 흑백의 그림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간결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영유아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 이 책은 아기를 배려한 안전하고 즐거운 목욕책 이에요. 아기들의 작은 손에 알맞은 작은 크기에 폭신폭신한 재질의 책으로, 아이들이 종이로 된 책보다 안전한 사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일반 책처럼 넘기는 형식의 책이 아닌 병풍처럼 펼쳐지는 8쪽의 간결한 책으로 구성되어있고, 책의 모서리는 둥글둥글, 촉감은 폭신하고 말랑하여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주며, 아기들이 장난감으로 인식하고 쉽게 관심을 가져 이모저모 가지고 놀기에 좋을 것 같아요. KC 안전인증과 CE 유럽연합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하고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책의 경우 목욕 시간에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는데, 물에 넣으면 흑백 그림 위에 예쁜 색깔이 나타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개구리, 올챙이, 물고기, 엄마 오리, 아기 오리들이 노니는 연못 속 세상이 눈앞에 펼쳐지지요. 따라서 물에 닿으면 색깔이 나타나는 책을 통해 목욕을 하면서 흥미로운 독서활동을 진행해 볼 수 있어요. 더불어 목욕에 공포감 혹은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물에 닿으면 색깔이 변하는 책을 통해 놀이처럼 즐거운 목욕 시간을 즐길 수 있어 목욕은 재미있는 시간이라고 인식하고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물에 젖으면 다시 사용을 못한다?! 이 책은 물기가 마르면 다시 흑백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반복적이고 영구적으로 몇 번이고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지요.

 

-

🐸 목욕은 아이를 깨끗하게 씻기는 것 이상의 시간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목욕시간을 통해 아기는 엄마 혹은 주양육자와 눈을 맞추거나, 비누 거품으로 놀이를 하고, 물소리를 듣고, 사용하는 워시의 향을 맡는 등의 오감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러한 활동이 별개 아니라고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이 시간을 통해 아이는 신체 및 정서적 발달을 도울 수 있는 기회에요. 따라서 아이를 씻기는 단순 노동으로 여기기보다 아이의 오감을 자극해주어 건강한 발달을 돕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시간에 색깔이 나타나는 목욕책: 개구리가 퐁당!’과 함께해도 좋겠죠!? 목욕에 거부감을 가지고 힘들어하는 아이들 혹은 좀 더 즐거운 목욕 시간을 즐기고 싶은 아이들, 목욕 시간에 색다른 독서활동을 해보고 싶은 아이들에게 모두 추천하고 싶어요. 아이들의 목욕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우리 모두 색깔이 나타나는 목욕책: 개구리가 퐁당!’과 함께 해보아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