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코코 씨! 아기 그림책 나비잠
리사 산치스 지음, 박선주 옮김 / 보림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보림 아티비터스 11_2월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시리즈 : 나비잠

제목 : 악어🐊 코코 씨!

/그림 : 리사 산치스

옮김 : 박선주

출간일 : 2022. 01. 03  

연령 : 1세 이상  

쪽수 : 헝겊책

크기 : 220×160

검색키워드 : 헝겊책, 촉감, 소근육발달, 애착인형, 악어, 가족, 리사 산치스

 

-

🐊 보들보들, 바스락바스락, 삑삑 주르륵 길게 펼쳐지는 헝겊책! 소리내고 만져보며 우리 아기의 오감을 깨워주는 사랑스러운 애착 악어! 아티비터스 2월 첫 번째 리뷰 도서 악어 코코씨!’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종이 재질의 책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모양과 재질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가 즐겨보는 동화나 소설 같은 종이 재질의 책이 아닌 보들보들한 헝겊으로 만들어진 악어 모양의 인형과 같은 책이에요. 83cm의 악어를 주르륵 펼쳐보면 코코씨와 아기악어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안쪽과 실제 악어 모습이 표현된 바깥쪽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안쪽과 바깥쪽 둘 다 각각의 부분별로 다양한 재질을 사용하여 아기들의 오감을 자극할 요소가 풍부해 오감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 헝겊책 악어 코코씨!’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일반적인 책의 모양이 아니라 인형같은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아이들의 흥미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동시에 촉감놀이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와 관련된 습관을 형성하는 기회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책의 소재가 다양하게 사용되어 아이들이 직접 책을 접할 때에 다양한 소리와 감촉을 느껴 볼 수 있어 소근육발달 및 오감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소재와 귀여운 악어디자인으로 단순히 책이 아닌 아이들의 애착인형으로 변신 할 수도 있지요.

 

추가적으로! 코코씨의 안쪽 부분은 파스텔톤으로 사막의 모습과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간단하게 사막은 어떤 곳일지, 책에 나오는 하마, 낙타, 원숭이 말고도 어떤 동물이 살고 있을지 이야기나누기 활동을 진행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책을 다 살펴본 후 코코씨가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보여주는 이야기들을 아이들과 함께 상상해보고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보는 활동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럼 우리모두 악어 코코씨와 함께 사막으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아요!

 

출판사에서 제공한 읽기 방법, <‘악어 코코씨!’ 이렇게 읽어보세요👀>

안쪽의 날개와 바깥쪽의 악어 발에서 바스락바스락 비닐 소리가 나요.

주먹을 쥐었다 펴고 손으로 비비며 소리를 내어 보세요.

꼬리에서는 삑삑 소리가 나요. 꼬리를 삑!하고 꾸욱 눌러 보세요.

책 바깥쪽의 초록 악어가죽은 아주 보드라운 천으로 만들어졌어요.

손끝으로 보드라운 감촉을 느껴 보세요.

악어의 이빨은 도톰한 펠트로 만들어졌어요. 손가락으로 꼭꼭 집어 보세요.

단단한 천의 감촉은 보드라운 악어 가죽과는 분명 다르게 느껴질 거예요.

 

* 이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