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에게 물어보세요 - 2022 북스타트 선정도서 아기 그림책 나비잠
정재원 지음, 김다예 그림 / 보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보림출판사_9월 신간 도서 리뷰 📚 


⭐도서 정보⭐ 


제목 : 🐰토끼에게 물어보세요🤷‍♀️ (나비잠 시리즈 신작)

글 : 정재원

그림 : 김다예

출간일 : 2021. 08. 25

연령 : 1~5세

쪽수 : 18쪽, 보드북

크기 : 145×175mm


-

👩 : 어머나, 귀여운 토끼네. 토끼야, 안녕! 혹시 우리 윤이 못 봤니!?

🐰 : 글쎄요?! 야옹이한테 물어보세요!


-

💛 얼핏보면 짧고 간단한 내용의 책으로 보이지만 윤이와 엄마의 가면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엄마와 아이의  화기애애한 모습이 담긴 이야기, '토끼에게 물어보세요'


이 책은 귀엽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보드북으로,

노랑, 분홍, 파랑 등 다양한 색감의 그림과 우리가 평소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엄마와 아이의 놀이시간을 소재로 만들어진 책이고, 토끼, 야옹이 등 다양한 가면을 바꿔쓰며 시치미를 떼는 윤이와 이를 맞춰주며 능청스럽게 받아주는 엄마의 가면놀이 시간을 그린 이야기에요. 다양한 동식물 및 사물들이 가면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 키우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

💛 책을 읽는 내내 윤이의 해맑은 웃음과 흐뭇하게 바라보는 엄마의 미소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책과 함께 웃고있더라구요. 페이지를 한 장 한 장 넘길 때 윤이가 어떤 새로운 가면을 쓰고 나올지 성인인 저도 궁금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읽을 땐 다음 페이지에 어떤 가면이 나타날지 질문을 하듯 유아의 흥미를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며 읽는다면 더 효과적으로 내용 전달이 가능할 것 같았어요. 또 어렸을 때 엄마와 함께했던 놀이, 그리고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육봉사를 할 때 어린아이들과 했던 놀이들을 떠올려보며 내용을 알아가다보니 마치 윤이와 즐거운 놀이시간을 함께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다들 어렸을 때 부모님이랑, 혹은 성인이 되어 어린 아이들과 능청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들이 남아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다양한 것을 접하면서 스스로 습득하고, 배운다고 해요. 책에 나오는 가면놀이의 경우, 역할놀이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는데  활동을 하면서 유아는 다른 역할자들과 실제 인물을 관찰하게 되요. 이때 관찰을 통해 유아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며 또래와의 상호작용에서는 관용과 요구에 대한 민감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경험한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가면놀이(역할놀이)는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자신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여 타인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게 하므로 유아의 긍정적인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책 소개에서와 같이 이 책을 통해 나중에 교사가 되었을 때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시간이 얼마나 많은 역할을 하는지, 아이들과 놀이의 상호작용 및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달을 수 있었어요. 또 놀이시간에 하는 부모 혹은 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 환경을 제공할 줄 아는 교사가 되기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추가적으로!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을 때 책의 주인공인 윤이가 아닌 아이의 이름을 넣는다면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조금 더 집중하며 귀 기울일 것 같아요. 또 책 속에 실제 가면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가면이 동봉되어 있으니 활용하여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더불어 동봉된 가면이 아닌 책속에 나오는 다양한 가면들을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만들어보며 친밀감도 쌓고, 만들어진 가면을 활용해 새로운 놀이로 재탄생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이 책은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함께하는 부모와 교사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이 도서의 리뷰는 보림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