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멋져! 우리는 멋져!
구스노키 시게노리 지음, 고바 요코 그림, 김보나 옮김 / 북뱅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도서 『나는 멋져! 우리는 멋져!』 #책스타그램

사는 동안 우리는 많은 사람을 만나며 수없이 많은 정보는 나와 비교를 하게 만든다.

흔한 예로 인스타그램만 보더라도 정말 즐거울 때, 정말 돈 많을 때, 기쁠 때 그 한 컷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예외도 있을 것이다.)

보통의 경우 살면서 나와 다른 환경과 조건이지만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면서 동등한 비교가 아닌 일방적으로 부러워하며 내가 갖지 못한 것에만 더욱 관심을 가지며 아쉬워하며 간절하다.

누구는 뭘 잘하고 누구는 또 뭘 잘하고 이렇고 저렇고 당연히 비교는 되지만 그것보다 내가 뭘 잘하는지 내가 뭘 좋아하는지 생각하는 것이 더 우선인 것 같다.

‘온 우주를 통틀어 나는 나 하나뿐이야’처럼 남보다 나를 더 챙기는 이기적임이 아닌 나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고 남도 멋지지만 나 또한 나름대로의 멋짐을 찾아가고자 하는 것 같다.

이 책은 전 초등학교 교사로 20년동안 재직하면서 아이들에게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소중하며 각각 그들의 이야기는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나를 위한 그림책을 만들려고 한 것 같다.

세상에 태어난 사람 중에 불필요한 사람이 어디있으며, 못나고 잘난 기준 또한 어디있는가?
남들과 비교만 하다보면 열심히 살고 있는 나에게 너무 혹독하게 대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아이의 자존감은 그 아이가 성장하기에 있어 돈, 환경보다 더욱 중요한 요소인 것 같다.
그 자존감으로 아이는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음을 느끼며 나를 지지해주고 나를 아끼면서 힘든 고난도 이겨내고 한계도 극복하며 성장할 것이다.

나의 아이에게 건물, 돈을 비롯하여 물질적인 것을 남겨 주는 것보다 나다움이 뿜어내는 더욱 큰 힘을 지닌 자존감을 스스로 느끼며 높여주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북뱅크 @bookbank 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나는 멋져! 우리는 멋져!> 스노키 시게노리 글, 고바 요코 그림, 김보나 옮김, 234x265mm, 24쪽, 15000원, 2024 #자존감 #자긍심 #자신감 #나도멋지고너도멋지고 #나와우리 #달라도멋져 #달라서멋져 #나다움
#언제나응원해 #초등학교입학선물 #북뱅크 #북뱅크출판사 #신간 #도서 #신간도서 #대박기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