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알라딘도서팀 > <첨탑>을 읽고 리뷰 써주실 분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알라딘 편집팀 박하영입니다.

삼우반 출판사의  <첨탑> 을 읽고 리뷰를 써주실 독자 10분을 찾습니다.
이전에 진행된 <인생의 동반자들>, <인 콜드 블러드> 서평단에 뽑히신 분들은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양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파리 대왕>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윌리엄 골딩의 다섯 번째 장편소설. 중세 영국을 배경으로, 고위 성직자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희생시키며 대성당에 첨탑을 건설해나가는 2년간의 이야기를 그렸다.

소설은 주인공 조슬린이 대성당에 첨탑을 건설하는 과정을 시간 순서대로 서술한다. 대성당의 주임신부 조슬린은 스스로 하느님의 계시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주위의 반대와 재정적, 기술적 난관을 무릅쓰며 첨탑의 건설을 지휘한다.

작가는 단어 하나하나에 해석의 여지가 무궁한 의미를 부여해 놓았다. 예컨대 대상의 명칭을 임의로 바꾸고 그렇게 바뀐 명칭을 개인적인 비유의 언어 속에 포섭하는 식이다. 이는 모든 것을 상징 체계 속에 끌어들임으로써, 비유로서밖에는 도달할 수 없는 어떤 본질적 인간 경험을 포착해내려는 시도이다.

첨탑이 과연 하느님 찬미라는 인간의 보편적 희망을 담은 상징적 건축물인지 많은 사람들의 불필요한 희생을 강요하는 한 야심가의 '바보탑'인지 여부가 복잡한 판단 속에서 결정되도록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이성적.과학적 사실의 세계와 비이성적.종교적 신비의 세계의 대립과 갈등은 조슬린이 첨탑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제기된다
*  서평단에 참여하길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  신청해주신 분들 가운데 10분께 책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신청은 3월 23일 목요일 오전 11시까지 받습니다.
*  서평은 2006년 4월 18일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서평단 모집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