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야 이긴다 - 독서 고수들의 실용독서 비법
신성석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독서가 인생에 차지하는 비중은 상상외로 크다. 특히나 직장인의 자기 계발 하는 방법으로 독서만큼 유익하고, 적절한 방법이 흔치 않다. 요즘 들어 체력관리나, 어학 학습 등 여러 가지의 방법이 있지만, 독서야말로 생활 속의 파트너처럼 여겨지는 독서의 힘을 발휘하게 한다.


독서가 왜 ? 필요한지, 만약 독서를 한다면, 독서의 방법을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궁금증은 많이 들 것이다. 그런 궁금증을 해결하는 독서 가이드가 필요할 때, 이 책을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조언으로 소개하는 실용독서 법이 담긴 책이다.


주로 인문서의 독서 보다는, 실용도서를 읽기 위한 직장인과 대학생을 상대로 좋은 독서법을 배우게 하는 이 책은, 인문학이 조선시대 성리학이라면, 실용서는 실학에 비유 하면서 실용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각의 폭을 넓히길 권한다. 즐기며 배우는 방법론에 대해서 짚어내고 있는 것이다.


< 읽으면 이긴다. 독서 고수들의 실용 독서 비법, 신 성석, 교보 문고, 2009 >에서는 성공한 사람의 뒤에는 언제나 수많은 책을 읽는 독서가 자리 잡고 있어서, 독서의 성과야 말로 먼 훗날 자신의 연봉에 차등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교양서나 인문서 못지않게 실용서도 많이 읽기를 적극적으로 권장 하고 있다.


저자는 인터넷 카페인 ‘직장인을 위한 책 읽기 비즈 북’이라는 독서 클럽에서 많은 회원을 자랑하는 독서 클럽의 운영자이다. 독서 지식을 포함한 독서 요령을 카페 회원 간에 많이 논의해온 바 있는 열정적인 독서 활동가이다. 펴낸 책으로, <직장인을 위한 전략적 책 읽기>와 < 성공한 리더는 독서가다.>를 출간 했다.


저자가 권하는 독서법 중에는, 효과적인 독서를 위한 마인드나 기술을 독서의 진행 단계로 살펴보면서, 지식 사회에서 바라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계발해 나가는 방법으로, 핵심 내용과 키워드를 살피는 도서로 이끌어 준다. 독서 중 궁금증이 들 만한 주제를 속 시원히 짚어주는 점이 좋다.


실용 독서를 지속하다보면, 의문점이 많이 들 것이다. 정말로 내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 당장 필요한 답을 얻을 수 있을까? 실제로 활용할 수나 있을까? 책 속엔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다. 책은 단지 어떤 길로 가야 할 지 안내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뿐이다.
- p206 -



독서 후 정리법으로 독서 노트를 작성하길 권하며, 독서의 폭을 넓혀가는 다양한 노력의 방법도 조언 하고 있다.   다양한 추천 도서를 소개하는 점과, 독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알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의 내용이야말로 실용독서의 가치를 높이게 하는 출발점이 되며, 훌륭한 독서 가이드 역할을 하는 등대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