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한 성공을 여는 키위
크리스 프렌티스 지음, 장윤희 옮김 / 따뜻한손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행복의 파랑새는 어디 있을까? 동화 속에는 지금 바로 곁에 와 있는 파랑새를 모르고 찾아 헤매는 이야기로 전해지는데, 정말 행복의 파랑새는 우리 곁에 와 있을까? 행복과 성공이 눈에 보이는 듯 하 면서도 보이지 않으니, 누구나 갈망 하는 행복을 어디가면 찾을 수 있을까?
행복과 성공이 있는 곳을 알고 그 문을 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파랑새가 사는 곳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수 있는 열쇠를 손에 쥔다면, 행복은 찾아질까? 삶의 긴 여졍에서 가끔 휘청 거릴 때, 정말 파랑새의 도움을 받고 싶어질 때가 있다. 가능하다면 이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갈 길을 찾고 싶다.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경제 불황의 여파로 너나없이 어려워진 세상에 도움과 조언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세상이다. 소중한 삶의 지혜와 위기를 헤쳐 나 갈 행복의 문을 열게 된다면, 긴 방황을 줄일 수 있는 여유와 안정을 갖게 될 텐데, 그 해답의 열쇠로 살아가면서 느껴지는 진리의 문은 과연 열 수는 없을까?
< 행복한 성공을 여는 키위 [kiwi], 크리스 크렌티스 지음, 장윤희 역, 따뜻한 손, 2009 >에는, < 시크릿 >처럼 동서양 현자들이 알려주는 81 가지 지혜의 말씀이 담겨 있다. 이 말씀이야 말로 행복을 열 수 있는 귀중한 열쇠이다. 삶의 여행에 필요한 중요한 진리의 말씀으로 성공의 귀중한 조언이 가득하다.
저자는 불행한 가족을 지닌 어두운 과거를 회상하며, 인간관계의 행복을 찾는 노력으로 거친 삶을 산 기억을 지우려고, 독서를 통한 인생 공부를 하며, 진리를 탐구 하는 행복 전도사이다. 동서양의 현자와의 만남을 통해서 아담한 사이즈의 책에 아름다운 진리의 빛을 찾는 비밀의 명언을 담았다.
비밀의 명언이 담긴 작은 책에는, 유쾌한 삶을 위한 따뜻한 지혜와 인생을 변화 시키는 힘이 되게 하는 주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려 있다. 삶의 지혜를 일깨우고 마음의 양식이 되는 이 책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법의 주문과 같다. 동서고금의 지혜를 이용한 오늘의 삶의 가이드가 되는 키워드가 숨겨 있다.
시공을 초월한 진리에는 세월에도 닳지 않는 비법이 있다. 일상에서 놓치고 있었던 소중한 보석 같은 삶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행복을 여는 열쇠를 손에 쥔다면 마음의 위안과 고단한 삶에서 벗어나는 실마리도 풀린다. 성공도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고 에너지 넘치는 속삭임을 들려준다.
어떤 상황에서든 의지력과 인내심을 가지면
누구나 성공을 맞을 수 있다
-P112 -
동서양의 사상에 조예가 깊은 저자의 해박함이 드러나는 이 책에는, 어려운 처지를 벗어나는 행운을 안겨 주었던 저자처럼, 4 개의 키워드로 전개되는, 81 가지의 잠언 같은 경구나 제시 문에서 실생활에서 필요한 의문의 답을 간단명료하게 제시하는 삶의 철학이다. 삶의 고통과 불행을 탈출하게 하는 보석 같은 지혜가 있다.
저자의 어머니가 뒷골목의 자동차 중계 상을 하며 사회의 어두운 밑바닥 생활의 순탄치 않았던 소설 같은 생활 속에서 먼저 접한 악의 경험에서 깨달은 바 있어, 인간이 그리는 행복과 성공의 근원을 찾는 여정의 과정을 거쳤다. 그 명상과 성찰의 결과를 키위 [kiwi] 로 엮어 놓은 것이다.
매일 자기 자신을 갈고 닦는 사람만이
모든 능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다.
- P 182 -
잠언이 담긴 작고 예쁜 책 속에는, 마치 고요하고 맑은 대양처럼 마음의 평정을 얻는 법이나, 갈등과 다툼 그리고 위기를 극복하는 현자들의 자각으로 채워져 있다. 모두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절대로 필요한 지혜의 열쇠이다.
우리의 삶을 놀랍도록 바꿔 줄 내용 중에는, 옮긴이도 감동한 구절이 많다고 할 정도로, 좋은 말이 너무나 많다. 사랑과 우정, 명예, 재산, 성공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문구를 자신의 상황에 맞춰 응용 한다면, 삶의 가치를 높이고 아름다운 인생의 꽃을 피우게 한다.
이제 핸드백 속 책에서 삶의 지혜를 부르는 명언을 찾아 ,핸드폰 문자로 보내 보라. 행복의 열쇠는 그 속에 있다. 삶의 거친 바다를 건너갈 힘이 되어주는 문구가 있고, 성공을 빌어주는 명언이 있다. 문자 보내기로 즐거운 삶을 찾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