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부터 저녁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닌다. 퇴근하고 집에 가 밥을 먹을라치면 저녁 7시30분은 족히 넘어, 11시경 잠드는 내게 식사 시간으로는 다소 부담스러웠고, 그렇다고 퇴근하면서 회사 근처에서 밥을 사먹고 들어가자니, 늘상 순댓국에 뼈해장국에.. 소주를 곁들여야 하는 술안주 느낌이라, 이걸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남동생이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라 했다. 풀무원 잇슬림인가 하는 걸 매일 배달시켜 먹을까, 했는데, 남동생은 내 생각을 듣더니 비용면에서 효율적이지 못하다며, 집에 밥 있는데 그냥 밥 싸가지고 다니라고 했다. 생각해보니 그 편이 나을 것 같았다. 무엇보다 경제적이기도 하지만, 혹여라도 매일 배달시키는 도시락을 먹지 못하고 밀리게 될 때는 큰 낭패일 터. 매일 가지고 다니는 것도 귀찮고, 집에 가 설거지 하는 일도 영 내키지 않지만, 그래도 그릇 하나에 밥과 반찬을 눌러 담으면 설거지도 간단하겠지, 싶어서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기 시작했다. 지난 주에는 근무일 총 5일중 3일을 싸왔는데, 2일은 술약속이 있기 때문이었다. 도시락을 싸가지고 온 어느 하루, 동료가 '오늘 술마시자' 했는데, 도시락을 싸오고 보니, 그 밥을 처치하기가 곤란해 술약속에 거절을 말하게 되더라. 오늘도 마찬가지, 친구가 술마시자, 했는데, '도시락 싸와서 안돼' 하고 거절할 수 있었다.


반찬까지 싸면 냄새도 나고 번거로울 것 같아, 지난주에는 내내 볶아 왔었다. 닭가슴살과 마늘을 넣고 볶거나 계란이나 김치를 넣고 볶았는데, 이렇게 사흘 볶음밥을 먹으니 지겹다. 그냥 밥을 먹고 싶다. 주말에 엄마한테, 엄마 김치는 부담스럽고, 뭐 밑반찬 없을까, 했더니, 부지런히 시장 다녀오셔서는 우엉조림이며 버섯조림을 해두셨다. 덕분에 도시락통에 밥을 꾹꾹 눌러담고, 한 쪽에 엄마가 만들어준 밑반찬을 넣었다. 너무 신났다.



도시락은 이상한 설레임을 줬다. 어서 먹고 싶다는 설레임!

점심은 동료와 나가서 짬뽕을 먹었는데, 저녁에 맛있는 도시락 있으니까 굳이 점심 다 먹지 않아도 돼! 하는 일종의 해방감이 찾아왔다. 마치 그동안 저녁이 부실해서 점심 잘 챙겨먹었던 것 같은 이상한 논리가 되어버렸지만, 어쨌든 오늘 짬뽕은 남길 수 있었다. 나는 도시락이 있으니까!



우엉조림과 버섯조림 그리고 김치볶음을 반찬으로 한 가벼운 도시락이었는데, 어서 퇴근시간이 되어 다들 퇴근하기만 기다리게 됐다. 퇴근시간이 다가올수록, 으어어~ 도시락 먹는다, 도시락!! 하고 너무 신났다. 그리고 방금 막 다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다! 밥은 너무 좋은 것이야!! 



도시락 너무 설레인다!



지난주에는 도시락 먹고 집에 가서 술과 안주를 먹어 뭔가 메롱인 상태가 됐지만, 오늘은 집에 가면 바로 양치하고 자야겠다. 



도시락 진짜 설레인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몬스터 2016-11-28 2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도시락 싸와서 안돼˝. ㅎㅎㅎ 재밌어요. 왠지 다정하게 들리고. ㅎㅎㅎ

엄마가 싸주신 도시락 반찬을 먹은지가 십년은 지났네요. 저는 오뎅조림을 제일 좋아했더랬는데.
김치 볶음도 좋았구요.

오늘 집에 가서 양치하고 바로 주무시는데 성공하셨나요? ㅎㅎ ( 전 실패할 때가 더 많아서리 ㅎㅎ )

헤마 2016-11-29 07:59   좋아요 0 | URL
집에 갔는데 남동생이 콩나물에 고추장 넣고 밥을 비벼 먹더라고요. 아, 정말 어찌나 먹고 싶은지, 미역국 한 사발 퍼서는 남동생한테 ‘나도 좀 줘‘ 하고 또 밥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사실 거의 실패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술약속 있어서 도시락 안싸왔어요. 헤헷.

아, 몬스터님, 그리고 저,

2016-11-29 08:0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