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와 아키라
이케이도 준 지음, 김선영 옮김 / 비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J서재

[아키라와 아키라ㅣ이케이도 준ㅣ비채]

-원제 : アキラとあきら

 

인간을 살면서 때로는 불굴의 의지가 필요하고, 그 의지가 열정을 만나면 미래를 바꿀 수 있구나를 생각하게 한 <아키라와 아키라>.

 

부유한 집안에서 자란 가이도 아키라는 삼촌들의 후계 다툼과 동생과의 대립을 피해 자유로운 삶을 꿈꾸었으나, 결국 가업을 지키기 위해 도카이 해운으로 돌아와 가업을 지키고자 고군분투한다.

 

평범한 제조업 집안에서 자란 야마자키 아키라는 기술만으로 시작한 아버지가 운영의 한계에 부딪히며 부도를 내고 온갖 어려움을 겪는다. 그때 아키라는 은행으로부터 가혹한 경험한다. 그 뒤 아키라는 굳은 마음을 먹고 은행에 입사한다. 그는 금융인이 가져야 하는 직무에 대해 깊이 고심하며 긴 싸움을 시작한다.

 

이 두 아키라를 통해 올바른 기업가가 가져야 하는 가치관과 금융기관이 가져야 하는 본질적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소설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다를 바 없다. 기업들의 분식회계, 대주주의 내부자거래 등의 일은 비일비재한 일이며, 매일같이 뉴스에 보도되고 있다.

 

성장배경이 다른 두 아키라의 만남 속에서 우리 사회의 기업과 금융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 같다. 암담한 현실 속에 두 아키라가 만나 펼치는 이야기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단비 같은 이야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